웹툰보기
PDF다운로드
퀴즈
인쇄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배경

원주 신사옥 개청식
공단(이사장 성상철)은 9일 ‘새로운 원주시대 개막‘을 알리는 신사옥 개청식을 가졌다. 개청식은 보건복지부 정진엽 장관 등 내・외빈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성상철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원주 이전을 계기로 조직혁신을 도모하여 미래위기를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지역의 의료, 바이오 관련 기업 및 연구소 등과 협력하여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충민원 처리평가’ 분야 최우수 기관 선정
공단은 2월 26일 제4회 국민권익의 날 기념행사에서 ‘고충민원 처리평가’ 분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전국 249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고충민원 처리실태조사’에서 공단은 고충민원 해소체계 마련을 위해 고객의 소리(VOC) 시스템을 일원화 하는 등 고객 중심의 민원 서비스를 위해 노력한 점이 좋은 평가(A++)를 받았다.

‘우수공시기관’ 선정
공단은 2월 29일 기획재정부(장관 유일호) 주관으로 실시한 공공기관 통합공시 일제점검 결과 벌점을 하나도 받지 않아 ‘우수공시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일제점검은 공공기관경영정보공개시스템(알리오)에 등록된 경영공시 의무대상 공공기관 311개의 주요 경영정보에 대한 허위공시 등을 점검하였으며, 점수에 따라 우수기관과 불성실기관을 선정했다.

담배소송 7차 변론
공단이 2014년 4월 담배회사 (주)KT&G, 한국필립모리스(주), (주)BAT코리아를 상대로 제기한 537억 원의 손해배상청구소송 7차 변론이 4일 서울중앙지방법원 동관 466호 법정에서 진행됐다. 이번 변론에서는 흡연의 중독성에 관한 쟁점이 심리될 예정이었으나, 2월 22일 재판부 변경에 따라 1차 변론부터 6차 변론까지 다뤘던 주요 쟁점들을 정리하는 절차가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