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보기
PDF다운로드
퀴즈
인쇄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배경
NHIS 출동! 건이강이Ⅰ
나눔으로  사랑을 채우다
세상에 훈기를 더하다 설 명절 맞이 사회공헌활동
본부
국민건강보험공단 성상철 이사장은 사회공원활동을 통해 따뜻한나눔을 전했다.
작은 나눔으로 큰 사랑을 실현하는 건이강이 봉사단!

설 명절을 앞두고 긍정 에너지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졌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각 지역본부를 기점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이 펼쳐진 것. 이들은 전국 205개 단위봉사단의 임직원들이 기부한 사회공헌기금으로 아름다운자매결연세대 3,000여 곳의 독거노인 및 조손가정, 불우보호시설 등 소외계층을 찾아 후원활동을 펼침으로써 나눔의 진정한 의미를 공유했다.
본부 역시 성상철 이사장을 위시해 원주 봉산동 지적장애인 아동생활시설인 ‘천사들의 집’을 방문, 지적 장애인 아동용 기저귀 등 생활용품을 전달하고 학습 프로그램 기자재 구입비용 1,000만 원을 지원했다.

 

한편,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2005년 ‘건이강이 봉사단’을 출범함으로써 현재 전 직원의 94%에 해당하는 1만 3,000여 명의 단원이 크고 작은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작은 공부방을 개설해 아동들의 방과 후 체험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의료봉사로 소외된 이웃의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하며, 지난해 집계 기준 총 128세대에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의료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한 점과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개한 전사적 사회공헌 활동을 인정받아 ‘광복 70주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한바.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함으로써 더욱 따뜻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고자 한다.

커다란 변화는 작은 움직임에서부터 시작된다.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일 역시 마찬가지. 사회 곳곳에서 일어나는 나눔과 사랑의 실천은 큰 울림이 되어 긍정적인 선순환을 가능케 한다. 작지만 큰 울림을 전했던,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지역별 나눔 현장을 만나보자. 정은주 기자 사진 유승현(Mage st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