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보기
PDF다운로드
퀴즈
인쇄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배경

2015년도 정부경영평가 우수기관(A등급) 달성
공단(이사장 성상철)은 2015년도 116개 공공기관(공기업 30개 및 준정부 기관 86개) 경영평가에서 우수기관(A등급)을 달성했다. 공단은 2015년도 평가 결과에 대하여 정부 정책을 충실히 이행했고, 국민의 평생 건강과 지속가능한 건강보장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것으로 분석했다.

성상철 이사장은 “공단이 경영선진화와 국민편익 증진을 도모하는 모범기관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보이며, 조직 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 같은 성적을 거두는데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준 임직원들에게 감사하며, 우리나라 보건의료 발전의 중심으로서 보험자의 역할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건강보장을 위해 더욱 매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와 업무협약(MOU) 체결
공단은 8일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이사장 조상헌)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은 건강보험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주요 알레르기질환의 기초 분석 자료를 구축함으로써, 관련 통계 산출 및 개인 맞춤형 대국민 서비스 개발 등 알레르기 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한 공동연구를 수행할 계획이다.

담배소송 9차 변론
공단이 지난 2014년 4월 ㈜KT&G, ㈜한국필립모리스, ㈜BAT코리아를 상대로 제기한 담배소송 제9차 변론이 17일 서울중앙지방법원 동관 466호 법정에서 진행됐다. 이번 변론에서는 필립모리스측의 요청에 따라 ‘법적 인과관계’에 대한 쟁점을 다루었다. 이번 변론에 앞서 성상철 이사장은 “공단의 담배소송은 국민의 건강과 생명이 직결된 매우 중요한 소송”임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