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보기
PDF다운로드
퀴즈
인쇄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배경

‘국민건강보험 전문도서관’ 원주시민에 개방
공단은 24일 사옥 최상층(27층) 스카이라운지와 카페 개방에 이어 ‘국민건강보험 전문도서관’을 원주시민에게 개방한다고 밝혔다. 이에 공단 관계자는 “’국민건강보험 전문도서관’이 지역사회 문화기반의 멘토 기능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서관은 평일(주말・공휴일 제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직접 방문 열람만 가능하다.
※ 문의 : 033-736-4117~8, http://lib.nhis.or.kr

건강보험 빅데이터 공개정책 심포지엄 개최
공단은 15일 서울대학교 치과대학병원에서 ‘건강보험 빅데이터 개방, 어디까지 가능한가’를 주제로 건강보험 빅데이터 공개정책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가 주관하고 공단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손명세)이 공동 주최한 이번 심포지엄은 정부 부처와 공공기관, 의료계 등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보험 빅데이터 공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일산병원, 건강보험 빅데이터 분석센터 개소
일산병원(병원장 강중구)은 20일 건강보험 빅데이터 분석센터를 개소했다. 지역의 빅데이터 이용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보험자 병원으로서 보건의료 연구 활성화와 국민건강증진 및 의료발전에 기여할 방침이다. 센터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로, 일산병원 직원, 공단과 공동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학회 및 기관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새날학교 학생 초청 문화행사 개최
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백수)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31일 다문화 대안학교 새날학교 학생 100여명을 초청하여 ‘즐거운 영화관람 & 맛있는 런치토크’ 행사를 개최했다. 특히, 광주지역본부는 새날학교 학생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2010년부터 정기적인 자원봉사와 초청 영화보기, 장학금 전달, 체육대회 개최 등 후원활동에 앞장 서왔다.

건강걷기 라디엔티어링 대회 개최
서울지역본부(본부장 진종오)는 11일 원주 혁신도시 미리내공원에서 ‘국민건강보험과 함께하는 제1회 TBN 원주 건강걷기 라디엔티어링 대회’를 개최했다. 대회 참가자들의 생생한 목소리와 올바른 걷기 등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TBN 강원교통방송의 특별 생방송을 라디오를 통해 들으며 치러진 이번 대회는 원주시민과 임직원 1,000여 명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