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보기
PDF다운로드
퀴즈
인쇄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배경
Happiness of Senior 든든노후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하는 2015년 어르신 젊은 마음 한마당 행사 젊은 마음으로 한바탕 신나게 놀아보세~
1 강동지사 ‘해 뜨는 강동팀’의 댄스 공연
2 국민건강보험공단 성상철 이사장
3 국민건강보험공단 홍보대사 가수 권성희

건강과 문화공연 체험 기회를 제공하다
가을바람에 낙엽이 춤추는 11월, 어르신들의 웃음소리가 흥겨운 음악 소리와 어우러진 이 날은 작년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되는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하는 ‘2015년 어르신 젊은 마음 한마당’ 행사 현장이다. ‘어르신 젊은 마음 한마당’은 평생건강, 국민행복, 글로벌 건강보장 리더라는 비전을 갖고 꾸준하게 정진하고 있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어르신들에게 건강과 문화공연 체험 기회 제공하고 나눔경영 실천으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이번 행사는 건강백세운동교실 참여 어르신과 경로당 및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 일반 시민 등 약 3,000여 명이 참여했다. 본 행사 전, 올림픽핸드볼경기장 입구에서는 치매 예방, 혈액검사 등 건강 측정과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건강 체험관, 건강보험 및 장기요양보험 제도 소개 홍보관을 운영하여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제도 상담을 도왔다. 야외무대에서 북한예술단의 맛깔스러운 노래 공연이 시작되자 색색의 옷을 맞춰 입은 어르신들이 삼삼오오 모여들었고, 노래를 따라 부르며 둥실둥실 어깨춤을 추는 등 본 행사 전부터 분위기가 한껏 고조되었다. 또한 농악 길놀이, 떡메치기, 링 던지기 등 전통문화 놀이 등 다양한 즐길 거리는 어르신들의 흥미를 끌었다. 한편, 국민건강보험공단은 혹시 생길지 모르는 긴급 상황을 대비해 의무실을 마련, 어르신들의 건강까지 세심하게 신경 쓴 배려가 돋보였다.

긍정적인 생각과 젊은 마음을 갖는 것이야말로 100세 시대를 사는 건강 비법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11월 5일, 어르신에게 건강과 문화공연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행복한 삶의 의욕을 높이고자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어르신 젊은 마음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신명 나는 노래와 웃음이 가득했던 현장을 찾아가 본다. 김희란 기자 사진 최병준(Mage st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