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보기
PDF다운로드
퀴즈
인쇄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배경

공단, 한국방송공사(KBS)와 업무협약(MOU) 체결
공단과 한국방송공사(사장 고대영)는 6일 「국민 건강증진 및 건강수명 향상」 공동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건강한 대한민국과 국민의 삶의 가치와 행복지수 향상을 위하여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성상철 이사장은 “공단은 앞으로 KBS와 함께 저출산・고령화에 대비하고 지속가능한 건강보장 실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고객감동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공단은 12일 한국언론인협회와 서비스마케팅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2016년 코리아 탑 브랜드 어워드’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객감동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코리아 탑 브랜드 어워드’는 매년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부문별로 나누어 최고 브랜드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으며, 보험자로서 지속가능한 건강보장 실현을 위한 공단의 노력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임 급여상임이사 임명
공단은 상임이사 공개 모집 절차를 거쳐 신임 급여상임이사에 여의도연구원 정책자문위원, 대통령 비서실 교육문화 및 정무수석실 행정관 등을 역임한 장미승씨를 임명했다. 신임 장미승 급여상임이사는 급여보장실, 보험급여실, 급여관리실, 빅데이터운영실, 건강증진실 업무를 총괄하며, 임기는 2016년 4월 1일부터 2년으로, 1년 단위로 연임할 수 있다.

담배소송 8차 변론
공단의 담배소송 제8차 변론이 22일 서울중앙지방법원 동관 466호 법정에서 진행됐다. 이번 제8차 변론은 앞서 다루었던 ‘흡연과 폐암 발생 간의 인과관계’에서 한 단계 나아가, ‘담배의 중독성’이라는 새로운 쟁점으로 심리됐다. 특히, 한국중독정신의학회에서는 54쪽에 이르는 의견서를 통해 흡연은 개인의 의지에 따른 선택이 아닌 중독성에 의한 것임을 분명히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