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보기
PDF다운로드
퀴즈
인쇄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배경
NHIS 톡톡! 노하우 공유

갑자기 뚝 떨어진 기온에 감기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감기로 입맛을 잃은 이들에게 겨울 최고의 간식(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집안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할머니표 겨울 간식도 있고,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의 간식도 있겠지요. ‘겨울엔 이만한 음식이 없지!’라고 자부하는 나만의 특별 간식을 소개합니다. 정리 김희란 기자


요즘처럼 추운 날 우리 가족 모두가 즐겨 먹는 음식은 어묵탕입니다. 기다란 꼬지에 어묵을 호호 불어가면서 먹는 즐거움은 겨울에만 맛 볼 수 있는 즐거움입니다. 어묵 한 입, 국물 한 입에 올 겨울 추위도 거뜬합니다.
김애선(경북 경산시)


겨울이면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마와 면역력에 좋은 마늘을 고소한 들기름에 볶아 주시던 엄마표 음식이 떠오릅니다. 맛도 좋고 고소한 냄새도 일품인 겨울 건강 음식이죠.
김보영(경기 고양시)

해마다 생강을 절여두고 조금씩 꺼내 차로 마십니다.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진저롤이 혈액순환을 도와 몸을 따뜻하게 해주거든요. 평소 몸이 차거나 잦은 감기로 고생하시는 분들께 홈메이드 생강차를 추천합니다.
이정옥(부산시 연제구)

할머니댁 사랑방은 매일 마실 꾼들로 만원이었습니다. 자정쯤 출출해지면 구수한 냄새를 솔솔 풍기던 청국장과 땅속에 묻어둔 김장 김치를 꺼내다 찬밥으로 밤참을 먹었습니다. 조미료로 맛을 내지 않아도 꿀맛 같았던 밤참이 생각납니다.
정영숙(경기 남양주시)

겨울 최고의 간식은 바로 ‘호박코코아수프’입니다. 단호박과 코코아를 넣어 만든 건강 간식이지요. 생크림과 꿀을 넣으면 더욱 달콤해 아이들은 물론 온 가족이 맛있게 잘 먹습니다. 맛과 건강을 동시에 지킬 수 있는 최고의 간식입니다.
이미경(경기 안양시)

추운 겨울이면 어머니께서 직접 만들어주신 감 말랭이가 생각납니다. 감 껍질을 벗겨 자른 후 건조한 감 말랭이는 달고 쫄깃하며 영양이 풍부해 겨울 간식으로는 그만입니다.
김휘곤(울산시 북구)
추운 겨울 최고의 간식을 뽑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