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보기
PDF다운로드
퀴즈
인쇄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배경

공단, 2015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1등급 ‘매우 우수기관’ 선정
공단(이사장 성상철)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15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종합청렴도 8.80점을 받아 ‘매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공단은 대・내외적 소통 강화로 공단 서비스에 대한 문제점 등을 지속적으로 청취하여 이를 적극 개선하였고, 부패 유발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기 위한 익명신고시스템 활성화 및 청렴감찰제 강화 등 청렴성 향상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왔다.

공단, 담배 소송 6차 변론
공단이 담배회사 (주)KT&G 등 4곳을 상대로 제기한 537억 원의 손해배상청구소송의 6차 변론이 12월 18일 서울중앙지법에서 진행됐다. 이번 변론은 지난 변론에 이어 흡연과 담배 소송 개별대상자 폐암의 인과관계에 대한 쟁점이 심리되었으며, 공단은 흡연과 폐암의 인과관계에 대하여 법원에 제출된 의무기록을 통해 명확한 입증과 반박을 펼쳤다.

소비자·시민단체와 금연캠페인 실시
공단은 12월 17일 한국부인회, 한국여성소비자연합, 한국YWCA연합회 등 소비자·시민단체와 공동으로 명동성당 앞에서 금연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국민들에게 흡연의 폐해 등 담배의 해악을 알리고, 금년 2월부터 시행중인 금연치료 건강보험 적용 사업의 내용을 적극 홍보하기 위하여, 공단의 담배소송 6차 변론기일을 앞두고 실시했다.

<건강iN 매거진> 국제비즈니스 대상
마케팅 부분 은상 수상

공단의 <건강iN 매거진>이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평가 받고 있는 2015 국제비즈니스 대상(IBA)에서 마케팅 부분 은상을 수상했다. 매월 메인 테마를 선정하여 관련된 건강·질병 정보를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제작한 뒤 신청자의 이메일로 제공함으로써 국민들의 건강관리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고 지속적인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2015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 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공단에서 매월 발간하는 사보 <건강보험>이 12월 2일 사단법인 한국사보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등이 후원하는 제25회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건강문화정보지로 인정받아 최고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건강검진 편’과 ‘보장성강화 편’ 등 2편의 공익 캠페인이 최우수 광고 및 공익 캠페인 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