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B

본문영역

컨텐츠 영역

  • 01

    건강보장 40주년 기념식 개최

    컨텐츠 이미지

    7월 4일 KBS아트홀에서 ‘함께 한 건강보장 40년, 같이 가요 평생건강’이라는 주제로 건강보장 40주년 기념식이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그간의 기록영상 등을 통해 발전사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정형선 연세대 보건행정학과 교수가 황조근정훈장, 김건상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이사장은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여받는 등 총 373명이 훈포장 및 표창을 받았다.

  • 02

    소아암 등 장기 입원 환아 ‘항균용품 세트’ 지원

    컨텐츠 이미지

    공단(이사장 성상철)은 7월 10일 건강보험 40주년을 맞아 공단 본부에서 사회적 관심에서 소외된 저소득계층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성질환 장기 입원 환아에게 희망과 사랑을 심어주고자 5,300만 원 상당 건이강이 나눔 상자(항균용품 세트) 1,000개를 기증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번 행사는 공단 임직원으로 구성된 건이강이봉사단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가 함께 진행했으며, 저소득층 장기 입원 환아들에게 필요한 항균용품 세트를 포장하여 환아들이 입원하고 있는 병원에 전달한다.

  • 03

    네팔 국회 여성아동복지위원회 위원장·
    보건부 고위공무원 방문

    컨텐츠 이미지

    7월 6일 네팔 국회의원, 보건부 고위공무원 관계자 등 12명이 효율적인 한국의 건강보험제도 운영 사례를 배우기 위해 공단을 방문했다. 네팔 국회 여성아동노인복지위원회 란주 쿠마리 자 위원장은 “한국 건강보험제도는 네팔이 벤치마킹 해야 할 훌륭한 모델이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한국과 지속적 협력 관계가 유지되길 희망한다”고 밝혔으며, 공단 글로벌협력실 강명옥 실장은 “앞으로 공단은 네팔과 지속적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양국 간의 협력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04

    에티오피아 건강보험청 부청장 방문

    컨텐츠 이미지

    7월 19일부터 20일까지 에티오피아 건강보험청 알레무 안노 아랄소(Alemu Anno Ararso) 부청장이 국민건강보험공단과의 협력사업 개발을 위해 공단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이 2013년부터 보건복지부,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UHC국제포럼에 참석하여 에티오피아 건강보험제도의 현황을 국제사회와 공유하는 한편, 한국과 에티오피아 간 건강보험 분야 양자협력 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 05

    2017년 노인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사진 공모전 포상

    컨텐츠 이미지

    공단은 6월 2일 국립암센터와 공동으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암 극복 평생건강 실현’을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우리나라 국민의 사망률 1위의 질병인 암을 극복하고 국민들의 평생건강 실현을 돕기 위해 시작되었던 국가 암 검진 사업의 성과를 평가하며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 06

    신입직원 ‘사랑의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 실시

    컨텐츠 이미지

    공단은 7월 10일 ‘노인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전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의 포상을 실시했다. 이번 공모는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시행 9주년을 맞아 국민에게 제도의 우수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실시했으며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의 우수사례나 서비스를 이용한 수급자, 그 가족의 감동적인 미담사례 등의 체험수기 분야와 장기요양서비스 제공과정을 담거나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사진 분야에 응모한 작품 중 27개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 07

    신입직원 사회공헌 활동 실시

    컨텐츠 이미지

    7월 6일 공단 신입직원 및 인재개발원 직원 280여 명은 충청북도 제천시 관내에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오이 덧순 따기 및 양배추 수확을 하며 농촌 일손 돕기를 했다. 공단은 신입직원 입문교육부터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신입직원들이 공공기관 직원으로서 사회공헌 정신을 고취하고, 이를 조직문화로 정착하고자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 경인지역본부08

    건강보험 작은 공부방 50호점 개소

    컨텐츠 이미지

    경인지역본부(본부장 박국상)는 7월 5일 경기 구리시 구리중장기청소년 쉼터에 건강보험 작은공부방 50호점 개소식을 가졌다. 건강보험 작은공부방은 공단 임직원들의 기부금으로 우리 아이들이 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건강한 미래세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소통과 학업의 공간을 전국사회복지시설에 조성해주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이번 50호점의 개소를 맞아 본부장은 “건강보험 작은 공부방이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보금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