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B

본문영역

컨텐츠 영역

강지희
국민건강 보험공단의 내일을 밝힙니다

기획조정실 강지희 인턴

국민건강보험공단 기획조정실에서 어떤 업무를 하고 있나요?

올해 7월 18일부터 기획조정실에서 인턴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12월 16일까지 근무할 예정입니다. 업무는 주로 기획부의 서무 파트 업무를 보조하거나, 주간 경영계획회의, 전문가 초청 특강, 학습 토론회와 같은 기획부 주관의 행사 준비를 돕는 일을 합니다.
이 외에 기획조정실 내 여러 부서에서 바쁠 때마다 업무를 받아 일합니다.

국정감사 기간에는 어떤 업무를 도왔나요?

감이 진행되는 동안 안내요원으로 활동할 기회가 주어져 감사위원실에서 보건복지위원회 국회의원들을 안내하는 역할을 수행 했습니다.

공단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면서 가장 큰 고충은 무엇인가요?

고충이라 할만한 일은 별로 없지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업무 권한에 한계가 있어 일을 주셔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는 점입니다. 바쁜 때에 권한 문제 때문에 업무를 돕지 못하는 점이 고충이라면 고충입니다.

가장 보람을 느꼈을 때는 언제인가요? 사례가 있다면?

학습토론회의 사전 안내용 프레젠테이션 제작을 맡았던 적이 있습니다. 며칠 동안 어떻게 하면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어떻게 만들면 더 전달력 있게 만들 수 있을지 고민한 끝에 40초 분량의 프레젠테이션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그 영상이 공단 엘리베이터 전광판에 나온 것을 보며, 맡은 업무를 잘 완수해냈다는 뿌듯함을 느꼈던 기억이 있습니다.

앞으로 근무하면서 업무와 관련하여 계획한 바가 있다면?

기획조정실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며 좀 더 거시적인 시각으로 공단 각 실의 업무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향후 공단에 입사하게 되었을 때,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공단 입사를 위한 과외를 받고 있다는 마음으로, 인턴기간이 끝나는 날까지 적극적으로 일하며 배우는 인턴이 되겠습니다. •

정리 : 백아름 기자
사진 : 최병준 (Mage st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