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B

본문영역

컨텐츠 영역

  • 01

    2016년도 공공기관 혁신우수사례 우수상 수상

    컨텐츠 이미지

    공단(이사장 성상철)은 4월 19일 기획재정부에서 주관한 '2016년도 공공기관 혁신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례는 ’우리동네 건강지수는? 국민건강 알람서비스로 질병을 예방하세요‘로 건강보험 진료정보, 식중독 발생정보, 기상·환경정보, 민간의 SNS정보를 융합하여 천식·감기·눈병·피부염 등 5개 감염성 질환의 발생 위험 정보를 누구나 쉽게 지역별 지도형태로 시각화하여 알려주는 서비스이다.

  • 02

    2017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컨텐츠 이미지

    공단은 4월 18일 ‘2017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동아닷컴·한경닷컴·iMBC 주최)’에서 ‘의료복지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그동안 국민의 입장에서 의료복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여 이뤄낸 다양한 성과들이 사회발전 기여도와 신뢰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이다. 성상철 이사장은 “빅데이터 활용으로 맞춤형 건강서비스 제공, 국제교류 강화 및 공단을 둘러싼 이해관계자와의 공감과 소통 노력으로 지속 가능한 건강보장 실현을 위한 새로운 미래를 준비해 가겠다”고 밝혔다.

  • 03

    2017년 코리아 탑 브랜드 어워즈「고객감동브랜드 대상」 수상

    컨텐츠 이미지

    공단은 4월 12일 ‘2017년 코리아 탑 브랜드 어워드(Korea Top Brand Awards)’ 에서 「고객감동브랜드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공단은 국민행복을 위한 고객감동 경영을 실천하여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책임경영 강화 및 제도와 업무프로세스 개선으로 국민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과 품격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종갑 징수상임이사는 “공단의 서비스 제공 프로세스를 수요자 중심으로 고도화하겠다”고 밝혔다.

  • 04

    장기요양웹진 모바일 어워드 대상수상

    컨텐츠 이미지

    공단은 4월 13일 ‘장기요양웹진’이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17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장기요양웹진’은 노후의 유익한 생활정보와 다양한 장기요양서비스 소개 등 어르신들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이용 할 수 있도록 스마트한 자료제공과 더불어 편의성을 향상시킨 하이브리드 앱을 구현하고 있다. 김백수 본부장은 “더 편리하고 더 안전한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를 만들어 가고 제도의 우수성과 효과성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05

    건강보험 고객센터 개소 11주년 기념행사 개최

    컨텐츠 이미지

    공단은 4월 13일, 고객센터 개소 11주년을 맞아 공단본부에서 축하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개소 기념식, 유공상담사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7명, 이사장 표창 19명 및 우수 협력사 감사패 수여 등 그동안 고객감동을 실천한 내부직원 및 외부인사 포상을 실시했다. 성상철 이사장은 11주년 기념사를 통해 “고객센터는 공단의 귀와 입으로서 그 역할과 책임이 매우 막중하며, 국민이 더욱 만족하고 신뢰하는 고객센터가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 06

    소비자시민단체 사무총장 간담회 실시

    컨텐츠 이미지

    공단은 4월 4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소속 10개 소비자 단체 사무총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내년 7월 시행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내용공유 및 건강보험과 실손보험의 역할 정립, 상호간 공동사업 추진 등 교류협력 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의하고 앞으로도 소비자 단체와 공단은 교류협력 강화와 국민의 알권리 충족 및 권익보호를 위해 상호 동반자적 협조체제 구축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 서울지역본부07

    마운틴 TV와 업무협약

    컨텐츠 이미지

    서울지역본부(본부장 진종오)는 마운틴 TV(대표이사 김남희)와 ‘노인성 질병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공단 서울지역본부와 마운틴TV는 인구 고령화 등에 따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치매 등 노인성 질병을 예방하고 국민의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상호 공동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진종오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장기요양 수급자의 중증화 지연과 치매 예방 및 운동 분위기 확산으로 어르신들의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광주지역본부08

    전북대병원과 함께 의료봉사활동 실시

    컨텐츠 이미지

    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상채)는 4월 21일 전북대학교병원과 함께 ‘사랑 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의료봉사는 의료서비스 접근성이 낮은 장수군 번안면 주민들에게 최첨단 진료버스와 간호인력을 지원하고 전북대학교병원과 협업하여, 안과, 치과, 이비인후과, 내과 등 도서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김상채 본부장은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에 박차를 가해 지역민의 건강수명 향상을 높이고 품격 높은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의료사각지대 해소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