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B

본문영역

컨텐츠 영역

NHIS STORY

NHIS NEWS

NHIS NEWS

  • 전 국민 건강보장 30주년 기념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대적 나눔활동 펼쳐
    공단(이사장 김용익)은 6월 26일 건강보험 도입 42주년, 전 국민 건강보장 30주년을 기념하여 공단 본부에서 노인ㆍ장애인 복지시설에 차량 36대를 기증하고, 영유아 보육가정 4,000세대에 육아용품세트를 전달했다.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사회공헌기금으로 열악한 강원지역 교통여건 속에서 장애인과 노인 등 약자들의 이동을 돕고자 차량을 기증했다. 김용익 이사장은 “올해는 전 국민 건강보장을 달성한 지 3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로, 그동안 건강보험은 국민 건강 수준을 크게 향상시켰고, 또한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 상생발전을 추구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정성으로 나눔을 실천하며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모델이 되겠다”고 말했다.
  • TBN 라디오 공개 방송 성황리에 마쳐
    공단은 7월 10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두 시간 동안, 본부 대강당(건강홀)에서 TBN 강원교통방송 라디오 프로그램 ‘TBN 차차차’와 함께 공개방송을 진행했다. 공단은 2018년부터 ‘우리 같이, 가치의 행복을 나눠요’라는 타이틀 아래 지역주민을 초청하여 다채로운 문화행사 등을 통해 주민과 함께하는 문화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공단은 강원도를 대표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노력과,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나눔을 펼치도록 노력하고 있다.
  • 인구의 날 기념 대통령 기관표창 수상
    공단은 7월 11일 보건복지부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가 주최한 제8회 인구의 날을 맞아 임신·출산지원제도 개선 등 저출산 극복을 위한 일·가정양립의 직장문화 확산 성과를 인정받아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공단은 “저출산 극복을 위해서는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개인 및 기관 모두의 노력과 협조가 중요하다면서, 이를 위해 사회보장의 중추 기관으로서 공단은 앞으로 ‘해피-워라밸 캠페인’의 지속적 추진과 다양한 건강보험 지원제도를 확대하여, 저출산 극복과 일·가정양립의 문화를 확산하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아제르바이잔 국회 보건위원장, 건보공단 방문
    아제르바이잔 아흘리만 아미라슬라노프(Ahliman AMIRASLANOV) 국회 보건위원장 및 자우르 알리예프(Zaur ALIYEV) 국가의료보험청장 등 고위급 인사 등 5명이 자국 국민의료보험제도 도입을 앞두고 한국 건강보험제도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6월 27일 공단을 방문했다. 아제르바이잔 보건위원장단은 2020년 자국 국민의료보험제도 도입을 위해 법·제도 등을 준비 중인 바, 방한 기간 동안 한국의 선진적 의료보험체계를 살펴보고 제도 도입에 대해 조언을 얻고자 공단 이사장에게 간담회를 요청했다. 공단은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양해각서체결(MOU), 정부개발원조 사업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공유하여 아제르바이잔 건강보험의 성공적인 도입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원주 의료기기 테크노밸리,
    지역 경제 활성화와 ICT 등 혁신성장 위해 협력 강화
    공단은 7월 17일,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의료기기 산업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재)원주 의료기기 테크노밸리를 방문하여 강원도 의료기기 산업의 운영현황을 살펴보고 테크노밸리의 어려움과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공단 이사장을 비롯, 원주 의료기기 테크노밸리 백종수 원장과 연세대 원주캠퍼스 의대 김장영 교수 등이 참석하여 ▲ 강원도 발전을 위한 기관 간 교류·협력 강화 ▲ 원주 생산 의료기기 제품 구매 확대 ▲ 의료기기 검증을 위한 공동연구 ▲ 의료기기 규제 완화 지원 등을 논의했다.
  • 천번을 물어도 언제나OK 건강보험 고객센터 1577-1000
  •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 시행일에 맞춰
    ‘직원인권보호 선포식’ 개최
    공단 이사장 김용익, 황병래 노조위원장, 임직원 및 노동조합 관계자 등은 7월 16일, 전 국민 건강보장 30주년과 직장 내 괴롭힘을 금지하는 개정 근로기준법 시행일을 맞아 노사가 공동으로 직원인권보호를 위한 ‘직원인권보호헌장’을 제정하고 선포식을 개최했다. 직원인권보호헌장에는 ▲ 직원 인권의 보호와 증진에 대한 노력, ▲인권침해 요소 사전 예방, ▲ 업무수행 중 건강장해 발생 예방, ▲ 직장 내 갑질 근절 조직문화 실현, ▲ 인권보호 노력과 실천의 사회적 가치 실현 등을 담고 있다.
  • 4대 보험 고지서를 활용한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로
    ‘경찰청 감사패’ 수상
    공단은 7월 17일, 2018년부터 원주경찰서와 협력하여 ‘보이스 피싱 예방’에 기여한 공로로 경찰청(청장 민갑룡)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공단은 “지역사회와 협력해서 국민을 위험으로부터 보호하는 일이 사회적 가치에 맞는 공공기관 본연의 임무로서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하고 있으며, 함께 꾸준히 추진했으면 한다”라고 밝혔으며, 앞으로도 경찰청 등 지역사회 공공기관과 협력하여 국민 건강과 생활안전에 직결되는 사회적 이슈에 대한 공익 홍보를 ‘매월 테마별로 선정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