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B

본문영역

컨텐츠 영역

NHIS story

NHIS NEWS
  • 01

    김용익 신임 이사장 취임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용익 신임 이사장 취임식이 1월 2일 본사 대강당에서 열렸다. 김용익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가장 큰 임무가“문재인 케어정책과 금년 7월에 시행되는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안을 성공시키는 것”이며, “문재인 케어는 급여의 범위와 종류, 수가 수준의 결정 등에서 거의 재설계에 가까운 큰 변화를 필요로 하며, 보험급여의 대대적인 재구성이라고 할 수 있다”며, “특히, 급여와 수가의 변화에 큰 영향을 받게 되는 보건의료 공급자들의 불안감을 충분히 이해하고, 모든 당사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하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02

    비정규직 근로자 소통 간담회 실시

    공단(이사장 김용익)은 1월 10일, 본사 근무 경비, 시설, 청소관리 비정규직 근로자 95명과 함께 소통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소통간담회는 김용익 이사장의 취임 후 공단 내부 첫 공식행사였으며, 이 자리에서 김용익 이사장은 “비정규직 근로자의 애로사항을 더욱 세심히 살피고 근로환경 및 처우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03

    신입직원, 연탄배달 봉사활동 실시

    공단은 1월 4일, 300여명의 신입 직원과 인재개발원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충북 제천시 청풍면 물태리 등 14개 마을의 저소득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연탄 1만장을 25세대에 배달하는 나눔을 실천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신입직원은 “공단인으로서 첫 발을 봉사활동과 함께 시작하면서 연탄의 무게를 잊지 않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직원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04

    네이버 지식iN ‘2017 올해의 지식파트너’ 선정

    공단은 1월 5일, 네이버(주)와 지식파트너 제휴를 맺고 있는 300여개 기관 중 활발한 지식나눔 활동을 한 공로로 네이버지식iN ‘올해의 지식파트너(2017)’로 선정되어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공단은 2012년 5월부터 네이버(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적극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6,500건의 답변을 게시하여 인터넷상 누리꾼들의 건강보험제도 및 정책 등에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였으며, ‘전문상담’서비스와 ‘1:1질문’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국민중심 서비스 개선으로 이용자의 접근성을 강화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