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B

본문영역

컨텐츠 영역

NHIS story

NHIS NEWS
  • 01

    소비자단체 대표자 간담회 실시

    소비자시민단체간담회 이미지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11월 1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강정화) 소속 소비자단체 대표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건강보험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성상철 이사장은 “건강보험 보장성의 보장 수준을 획기적으로 높여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인구 고령화와 치매인구 증가로 치매가족의 고통을 해소하기 위한 치매국가책임제 등 정부 정책 추진으로 지속가능한 건강보장을 실현할 수 있도록 소비자 단체와 교류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02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2년 연속 본상 선정

    제16회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시상식 이미지

    공단은 11월 9일 GPTW에서 주최한 ‘제16회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시상식에서 2년 연속 본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본상 외에도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부문 대상과 박순희 과장 등 3명이 ‘대한민국 자랑스런 워킹맘 100인’에 선정되는 등 3관왕을 달성했다. 공단은 신뢰의 직장문화 만들기(We-START) 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으로 조직문화 개선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 03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대상’ 수상

    제10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이미지

    공단은 11월 15일 ‘제10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에서 공공부문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은 공공기관 및 기업이 운영하는 SNS를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운영성·전문가 평가 검증 등의 검증단계를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하며, 공단은 공공부문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 04

    ‘아름다운 하루’ 나눔 바자회 개최

    아름다운 하루 나눔 바자회 이미지

    공단은 건강보험 40주년을 맞아 11월 16일 ‘아름다운 하루’ 나눔 바자회를 공단 본부 앞 열린광장에서 개최했다. 공단 임직원은 이번 행사를 위해 총 3,000여점의 물품을 기증하였으며, 기증물품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판매수익금 전액은 원주시 관내 복지시설에 전달, 일부 물품은 아름다운가게 측에 전달되어 원주지역 나눔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 05

    ‘M건강보험’·‘건강 iN’ 앱어워드 코리아 2017 대상 수상

    앱어워드 코리아 2017 올해의 앱 시상식 이미지

    공단은 11월 14일 ‘앱어워드 코리아 2017 올해의 앱’ 시상식에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M건강보험’과 ‘건강iN’이 공공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디지틀 조선일보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하는 ‘앱어워드 코리아 2017 올해의 앱’은 우수한 기술력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을 선정하기 위해 소비자 리서치 및 전문가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M건강보험’과 ‘건강iN’이 공공서비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 06

    고객센터, 6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KS-CQI 시상식 이미지

    공단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한 2017년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 6년 연속 공공기관 우수콜센터로 선정되었다. 공단 고객센터는 연간 4,500만 건의 상담을 수행하고 있으며, 상담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영상 수화 상담, IT상담 등 국민이 모두 만족하는 서비스 제공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용선 고객지원실장은 “앞으로 국민 신뢰를 위해 고객중심 서비스를 더욱 확대하고, 국민에게 감동을 주는 최고의 상담서비스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부산지역본부07

    사랑나눔 김장담그기 행사

    부산지역본부 김장봉사 이미지

    공단 부산지역본부(본부장 김선옥)는 11월 14일 소비자단체와 합동 ‘사랑나눔 김장 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연말을 맞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소외계층에 대한 이웃사랑 실천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된 이번 행사는 한국부인회 부산지부(회장 신광자), 부산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신영희) 봉사단, 공단 직원 등 40여 명이 함께했다. 담근 김장김치 약 500포기(1,300kg)는 자매결연 세대 등 소외계층 130세대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대구지역본부08

    따뜻한 겨울나기 연탄선물

    대구지역본부 연탄봉사 이미지

    공단 대구지역본부(본부장 이익희)는 소비자교육 중앙회 대구시지부와 함께 11월 14일 ‘사랑의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통해 독거노인 25세대에 연탄 5,000장을 전달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어려운 이웃을 돕는다는 소식에 소비자교육중앙회 대구시지부가 특별히 동참했으며, 이익희 본부장은 “직원들의 작은 정성이지만 따뜻한 겨울을 나고 위안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