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B

본문영역

컨텐츠 영역

  • 01

    임시국회 업무보고

    컨텐츠 이미지

    공단(이사장 성상철)은 2월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양승조)에 업무보고를 했다. 이날 성상철 이사장의 공단 현황과 운영방향 등에 대한 보고 및 국회 복지위의원들의 부과체계 개편 등 공단 정책 방향에 대한 질의응답이 있었다.

  • 02

    한-인도네시아 건보공단, 건강보험 협력 강화 MOU 체결

    컨텐츠 이미지

    공단(이사장 성상철)은 2월 22일 인도네시아 덴파사르 발리에서 한국-인도네시아 간 건강보험분야 교류협력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기관은 이번 MOU 체결을 기반으로 건강보험 분야 운영경험 및 지식 공유, 전문가 교환, 공동연구, 학술행사 공동개최 등 구체적으로 실질적인 교류협력 사업 활동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 03

    「행복 글판」 문안 공모전 실시

    컨텐츠 이미지

    공단(이사장 성상철)은 지역주민에게 삶의 행복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행복 글판’ 문안을 1.25~2.13까지 공모했다. 문학을 사랑하는 사람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었으며 총 893건이 접수됐다. 접수된 문안은 대내외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계절별 3편으로 총 12편이 선정된다. 행복 글판은 대형 간판 형식으로 제작하여 원주 본사 건물 외벽에 계절별로 게시되며, 3월 중에 최초로 선보일 것이다.

  • 04

    건강보장정책토론회 개최

    컨텐츠 이미지

    공단은 2월 2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국회의원 오제세, 김상희 의원 주최, 공단 주관으로 2017년도 첫 번째 건강보장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토론회에서는 2013년 8월부터 한시적 사업으로 운영 중인‘중증질환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의 효과를 평가하고 제도화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연구결과 발표 등이 있었으며, 국민들이 비급여를 포함한 재난적 의료비로 인해 가계파탄에 이르지 않도록 제도적 정책대안을 구체화하는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 대구지역본부05

    결식 어르신 점심식사 제공

    컨텐츠 이미지

    공단 대구지역본부(본부장 이익희)는 2월 21일 두류공원에서 (사)사랑해밥차와 함께, 결식노인 등 어르신 80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점심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익희 본부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든든한 한끼를 대접하고, 상생의 지역사회를 만들어나가는데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부산지역본부06

    「Let's go exercise」 추진단 발대식 개최

    컨텐츠 이미지

    공단 부산지역본부(본부장 김선옥)는 2월 22일 창원대학교 종합교육관 대강당에서 「Let's go exercise」 추진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추진단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비만예방 실천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기 위하여 건강백세 운동강사로 구성되었다. 이날 김선옥 본부장은 “대국민 건강증진서비스 향상을 위해 건강증진사업을 더욱 강화 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 경인지역본부07

    건강보험 국고지원 개선방안 토론회 개최

    컨텐츠 이미지

    공단 경인지역본부(본부장 박국상)는 2월 21일 「‘적정부담-적정급여’를 위한 건강보험 국고지원 개선방안」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안정적 재정확보를 통한 건강보장의 지속가능성을 실현하기 위해 금년말 중단 예정인 건강보험 국고지원의 계속 지원 필요성과 누수 재정방지를 통한 재정 안정화 등의 의견이 있었으며, 소비자 시민단체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 일산병원08

    신생아 집중치료 지역센터 개소

    컨텐츠 이미지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강중구)은 1월 31일 신생아 집중치료 지역센터를 개소했다. 지난해 보험자 직영병원으로서 복지부로부터 신생아 집중치료 지역센터 거점기관으로 선정됐으며, 국고지원비와 자체 투자비용으로 병상확보 및 신규장비 도입, 전문 간호인력 증원 등으로 질 높은 의료서비스가 기대된다. 또한 소아청소년과 신생아 전담전문의 24시간 진료시스템, 고위험 산모와 신생아에 대비해 타 진료과와의 협진체계 구축 등 신생아집중치료센터 허브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