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B

본문영역

컨텐츠 영역

NHIS STORY

NHIS NEWS

NHIS NEWS

  • 사우디 보건부장관 일행, 공단 방문
    4월 23일 타우피그 파우잔 알라비아 장관 등 사우디 보건부 대표단 17명이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건강보험제도 벤치마킹을 위해 공단(이사장 김용익)을 방문했다. 사우디는 자국의 건강보험제도 개혁을 위해 한국의 건강보험제도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왔고, 전 국민 건강보험 실시 방안, 보험재정효율화, 의료서비스 품질향상 방안 등에 대해 공단의 자문을 구하였으며, 최근에는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의료 및 건강보험제도 분야에 큰 관심을 보였다.
  • 공단-캄보디아, ‘건강보험 협력 강화 MOU’ 체결
    공단과 캄보디아 국가사회보장기금(청장 오크 삼비지아)은 4월 12일, 한국 건강보험제도 운영경험 공유 및 교류 협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17년 9월 한국의 제도운영 경험을 벤치마킹하고자 방문한 캄보디아 국가사회보장기금의 제안에 따라 마련되었다. 본 협약을 계기로 건강보험 분야 연수기회 확대, 인적 교류 활성화, 공동조사 연구 및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교류를 확대해갈 예정이다.
  • ‘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 사회공헌대상’ 수상
    공단은 3월 27일 대한상공회의소와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19 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 사회공헌 대상」에서 4년 연속 ‘사회적 책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공단 ‘건이강이봉사단’은 전국 210개 단위봉사단으로 구성되어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 ‘건강보험 작은 공부방’ 개설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다른 기관과 차별화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체계적인 나눔을 인정받아 4년 연속 사회공헌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 5년 연속 ‘2019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공단은 4월 17일 동아닷컴, 한경닷컴, iMBC 주최,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2019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5년 연속 ‘의료복지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2019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983개 브랜드에 대해 국내 소비자 5만4천여명의 온라인설문과 전문가 심사로 선정했다. 공단은 ‘의료복지서비스 부문’에서 82.4점(평균 59.8점)으로 압도적 점수 차로 1위를 차지하였으며, 같은 부문에서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 ‘건강보험 고객센터’ 개소 13주년 기념행사 개최
    공단은 4월 15일 본부 대강당에서 11개 협력사 및 공단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보험 고객센터’ 개소 13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등 고객감동을 실천한 직원 및 외부인사 포상과 함께 고객센터 상담사의 애환을 다룬 ‘희노애락’ 콘서트를 진행했다. 2006년 4월 서울 고객센터 개소 이래 전국 7개 센터, 1,573명의 상담사가 전 국민을 위한 최고의 상담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1,060여 종의 업무에 대하여 연간 3,400만 건의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 본부 앞 광장, MBC라디오 공개방송 진행
    4월 12일 본부 앞 광장에서 MBC 라디오 간판 프로 중의 하나인 ‘박준형, 정경미의 2시 만세’가 야외 공개방송(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이번 공개방송은 전 국민 건강보험 시행 30주년을 맞이하여 건강보험의 우수성을 알림과 동시에, 주민들에게 방송제작 현장 체험의 기회제공 및 강원도 방문 홍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기획되었다. 또한 최근 발생한 국가적 재난사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현장에서 모금한 약 500만 원의 성금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액 기부했다.
  • 대전지역본부 ‘행복나눔 집수리’ 봉사활동 실시
    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안희무)는 4월 20일 공주시 유구읍에 있는 가정을 방문하여 행복나눔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수혜자는 노후 컨테이너에서 혼자 생활하시며 건강마저 좋지 않아 도움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도배 및 장판 교체, 옷장, 찬장 등의 물품 세척과 정리 정돈 뿐 아니라,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MOU’를 체결한 한국전기안전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와 연합하여 분전반, LED등, 콘센트 등을 교체하고 안심하고 지낼 수 있도록 전기안전 점검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