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B

본문영역

컨텐츠 영역

NHIS STORY

NHIS NEWS

NHIS NEWS

  • 김용익 이사장, ‘대한민국 소통CEO 대상’ 수상
    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11월 22일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제11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에서 공공기관 최초로 ‘소통CEO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김용익 이사장은 취임 이후 페이스북과 네이버 블로그 등 개인 SNS채널을 활용하여 보건의료 및 문재인 케어 등 보장성 강화 정책 관련 전문가로서 신뢰도 높은 대 국민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하며 소통 문화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공단은 공식 SNS ‘건강천사’ 등 총 10개 채널을 통해 건강보험 제도와 정책을 고객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로 국민과의 소통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공공부분 대상’을 4년 연속 수상했다.
  • 공단, 지역경제 활성화 프로그램 본격 시동
    공단은 2016년에 원주 이전 후 명절 전 지역특산물 판매 장소 제공, 지역주민 야경투어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교류에 힘써왔다. 향후 공공기관 지방이전 취지에 맞춰 지역경제 활성화 프로그램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우선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을 모으기 위해 11월 19일 김용익 이사장이 745개 점포가 모여 있는 원주의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공단이 상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의견 등을 청취했다. 공단은 사내방송을 통해 전국 6개 지역본부와 178개 지사에서도 지역 중·소상인과의 상생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전통시장 이용을 적극 독려할 예정이다.
  • ‘M건강보험·건강iN’ 『앱 어워드 코리아 2018』 대상 수상
    공단은 11월 14일 ‘M건강보험’과 ‘건강iN’이 ‘앱어워드코리아 2018 올해의 앱’에서 ‘공공서비스 부문 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M건강보험’은 제증명서 발급(자격득실확인서 등 5종)과 보험료 납부(계좌이체, 신용카드 납부 등) 등 총 47종의 서비스를, ‘건강 iN’ 은 건강검진 기록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당뇨병 예측, 영유아 건강검진 등 최근 10년간의 건강검진결과와 1년간의 진료 및 투약내역, 기상정보와 연계한 국민건강알람서비스, 공단의 팟캐스트, 유튜브를 활용한 동영상서비스(건강천사)까지 제공한다.
    ▶구글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접속 → ‘M건강보험’, ‘건강 iN’ 검색 → 앱 다운로드
  • 제10차 『건강보험 국민참여위원회』 개최
    공단은 11월 18일 제10차 『건강보험 국민참여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우선 한방 분야 치료용 첩약의 보험급여 적용 필요성 및 추진 방안 등에 대해 국민의 의견을 청취했다. 국민참여위원회는 보험료 부담의 주체이자 수혜 대상인 국민이 보장성 정책 수립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국민참여형 제도이다. 공단은 정책결정의 투명성과 수용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이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 ‘행복 더하기, 김장 나누기’ 행사 개최
    공단은 11월 12일 본부 열린 광장에서 ‘행복 더하기, 김장 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공단 임직원과 대학생봉사단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주민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이날 담근 1천 포기의 김장 김치와 원주 쌀 토토미 200포대를 원주 사회복지시설과 자매결연 100세대에 직접 전달하였다. 공단은 2005년부터 14년째 김장을 통한 사랑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 인재개발원 제12회 전국학생천체관측대회 개최
    공단은 11월 3일부터 4일까지 한국천문연구원(원장 박석재)과 공동으로 제천에 위치한 공단 인재개발원(원장 장수목)에서 ‘제12회 전국학생천체관측대회’를 개최했다. 학생들의 천문학 관심 증대와 천체관측 능력 향상을 위해 시행된 이번 대회는 지역예선을 거친 중·고등부 천문우주 동아리 약 250명 40개 팀이 다소 쌀쌀한 날씨에도 뜨거운 경합을 펼쳤다. 대상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이, 특별상으로는 공단 이사장상이 수여됐다.
  • 광주지역본부 「건강보험 워킹 존」 발대식 개최
    공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백수)는 11월 22일 광주천 광암교 인근 둔치에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등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민의 건강한 쉼터인 「건강보험 워킹 존」 만들기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은 공단이 기증한 운동기구(5종) 제막식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되었다. 앞으로도 워킹 존을 활용한 ‘야외운동교실’과 ‘생활터 걷기’ 등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더불어 광주천 살리기 환경정화 활동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