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B

본문영역

컨텐츠 영역

NHIS story

NHIS NEWS
  • 공단 창립 18주년 기념식 개최

    공단(이사장 김용익) 대강당에서 7월 2일 임직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보험제도가 시행된 지 41년,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가 도입된 지 10년을 맞아 창립 기념식이 있었다. 김용익 이사장은 7월부터 실시된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작업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임직원의 노력을 당부하는 한편, ‘건강보험 하나’로 국민에게는 ‘의료의 정상화’를, 의료기관에는‘경영의 정상화’를 이룰 수 있게 하자고 강조했다.

  • 공단, 만성질환 관리 ‘지역사회 일차의료 지원센터’ 개소

    공단은 7월 12일, 국정과제인「동네의원 중심 만성질환관리 사업」의 성공을 위해 ‘지역사회 일차의료 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지역사회 일차의료 지원센터’는 일차 의료기관에서 의뢰된 만성질환자가 스스로 질환을 관리할 수 있도록 건강 상담, 운동계획, 영양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 16개 지역*에서 시범사업을 추진 중이며, 공단은 전국 7곳**에서 운영하게 된다.
    * 서울(강동, 광진, 노원, 은평, 중랑), 경기(고양), 충북(제천), 대구(동구, 서구, 중구), 대전(동구), 부산(부산진구, 북구, 사상구), 강원(원주), 전북(전주) ** 서울(광진, 노원, 중랑), 경인(고양), 대구(동구, 중구), 대전(동구)

  • 외국인전담 공동민원센터 시범 운영

    공단은 7월 23일부터 외국인(재외국민 포함) 업무처리의 전문성과 민원편익을 위하여 외국인전담 공동민원센터(이하 센터)를 시범운영한다. 센터는 서울 서남부권지역(영등포, 구로, 금천, 관악, 동작, 양천, 강서)을 관할하기 위해 접근성이 높은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에 설치·운영하며,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 지역가입자는 센터를 방문하여 건강보험 자격취득·변동·보험료수납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센터에서는 전문적인 역량을 가진 직원들의 더욱 정확하고 신속한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 법학전문대학원생 실무수습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공단은 7월 20일, 지난 9일부터 2주간의 실무수습을 마친 강원대 등 3개 법학전문대학원생 5명의 수료식을 실시하였다. 공단은 강원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을 비롯한 5개 대학원과 MOU를 체결하고, 2010년부터 매년 여름 실무수습을 실시하고 있다.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법조인 양성을 목적으로 실시하는 실무수습은 국민건강보험 및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 전반에 대한 전문가 특강과 공단 상근변호사의 소송실무 지도 등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2010년부터 현재까지 137명의 실습생을 배출하였다.

  • 건강iN,「2018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대상 수상

    공단 ‘건강iN’이 7월 19일 ‘2018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한국브랜드경영협회 주최, 산업통상자원부·농림축산식품부·한국경제신문 후원)에서「공공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매년 각 부문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국민들이 직접 선정하는 행사로써,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15일까지 전국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직접조사 및 학계·산업계 등 전문가 심사를 거쳐 공공서비스 부문에서 건강iN이 1위로 최종 선정되었다.

  • 대전지역본부

    대전지역본부 신사옥 준공식

    대전지역본부(본부장 안희무) 신사옥 준공식이 7월 11일 있었다. 세종시 아름동 1308번지에 위치한 대전지역본부 신사옥은 지하 1층, 지상 8층 규모로, 2017년 3월에 공사를 시작해 올해 4월에 완공되었다. 사회자의 개식선언을 시작으로 진행된 이날 준공식에서 김용익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대전지역본부가 세종의 새로운 터에서 지역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보장성 강화와 보험료 부과체계 개편의 안착 등 역할에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서울지역본부

    미래세대와 건강보험 토크쇼 개최

    공단 서울지역본부 강남서부지사(지사장 최형열)는 6월 25일 미래세대인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마이스터고) 학생들과 건강보험 토크쇼를 개최하였다. 건강보험 특강, 토크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학생 등 250명이 참여하였다. 학생들은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건강보험에 관심이 많았으며 특히 문재인 케어에 많은 질문이 쏟아졌다. 최형열 지사장은 ‘미래세대 건강보험의 주역들에게 건강보험을 알릴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건강보험 특강과 토크쇼를 계속 확대 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 경인지역본부

    유럽 최고봉에 서서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홍보

    경인지역본부 인천부평지사(지사장 김소망) 김장식 부장과 부천북부지사(지사장 윤순석) 이일환 과장은 유럽에서 가장 높은 엘브루스 산(해발 5,642m) 정상에서 ‘병원비 걱정 없는 든든한 나라’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표현하였다. 엘브루스 산은 페르시아어로 ‘눈 덮인 산’이라는 뜻으로 러시아의 남서쪽 끝, 카프카스 산맥에 위치해 있다. 이일환 과장은 “이번 등반을 통해 공단 임직원의 보장성 강화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전달하고 싶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