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고객센터 소개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는 ‘국민을 건강하게, 고객을
행복하게’ 라는 슬로건 아래 신속 정확한 상담으로 고객감동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상담업무의 범위는 건강보험 자격, 보험료, 보험급여, 건강검진, 의료급여, 노인장기요양보험 등 세부업무와
2011년 부터는 4대 사회보험 징수통합과 관련된 업무를 상담하고 있습니다
조직 및 연혁
건강보험 고객센터 연혁
- 2006년
- 2006.04. 본부고객센터 개소(수도권
서비스) …2011년 서울고객센터로 명칭변경
- 2006.09. CQ(Contact
Center Qualification)인증 마크 획득(한국텔레마케팅협회)
- 2007년
- 2007.08. 서비스품질 등급 AA+
인증(한국능률협회컨설팅)
- 2008년
- 2008.04. 고객센터 전국 확대
서비스
- 2008.11. 본부고객센터 KS인증
획득(한국표준협회)
- 2009년
- 2009.0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QI) 공공부문 우수 콜센터 선정(한국능률협회컨설팅)
- 2009.11. 경인고객센터 개소
- 2011년
- 2011.01. ARS 서비스 운영실태
평가결과 최고등급 매우우수 기관 선정(방송통신위원회)
- 2011.0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QI) 공공부문 우수 콜센터 선정(한국능률협회컨설팅)
- 2012년
- 2012.02. ARS 서비스 운영실태
평가결과 최고등급 매우우수 기관 선정(방송통신위원회)
- 2012.0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QI) 공공부문 우수콜센터 선정(한국능률협회컨설팅)
- 2012.06. 본부고객센터 구축
· 개소
- 2012.06. 전국 7개 고객센터,
12개 사이트(11개 업체, 아웃소싱 상담인력 1,363명)
- 2012.11. 2012년 KS-CQI
콜센터품질지수 공공부문 우수콜센터 선정(한국표준협회)
- 2013년
- 2013.04. 제 10차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QI) 공공부문 우수콜센터 선정(한국능률협회컨설팅)
- 2013.09. ARS
서비스운영실 평가결과 우수콜센터 선정(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 2013.11. 2013년
KS-CQI 콜센터품질지수 공공부문 우수콜센터 선정(한국표준협회)
- 2014년
- 2014.04. 전국 7개
고객센터, 12개 사이트(11개 업체, 아웃소싱 상담인력 1,446명)
- 2014.04. 제11차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QI) 공공부문 우수콜센터 4년연속 선정(한국능률협회컨설팅)
- 2014.11. 2014년
KS-CQI 콜센터품질지수 공공부문 우수콜센터 선정(한국표준협회)
- 2014.11. ARS
서비스운영실태 평가결과 우수콜센터 선정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 2015년
- 2015.04. 제 12차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QI) 공공부문 우수콜센터 5년 연속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
- 2015.11. 2014년
KS-CQI 콜센터품질지수 공공부문 우수콜센터 선정(한국표준협회)
- 2016년
- 2016.05. 제 13차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QI) 공공부문 우수콜센터 6년 연속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
- 2016.11. 2016년 KS-CQI 품질지수 우수기관 선정(한국표준협회)
- 2016.12. 2016년 ARS서비스 우수기관 선정(미래창조과학부)
- 2016.12. 9년 연속, 콜센터 서비스분야 KS 인증(한국표준협회)
- 2017년
- 2017.05. 2017년 KS-QI 품질지수 우수기관 선정(한국능률협회)
- 2017.11. 2017년 KS-CQI 품질지수 우수기관 선정(한국표준협회)
- 2017.12. 2017년 ARS서비스 우수기관 선정(미래창조과학부)
- 2018년
- 2018.05. 제15차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QI) 공공부문 우수콜센터 8년 연속 선정(한국능률협회컨설팅)
- 2018.11. 2018년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공공부문 우수콜센터 7년 연속 선정(한국표준협회)
- 2018.12. 본부고객센터 콜센터 서비스 분야 KS인증(한국표준협회)
- 2019년
- 2019.05. 제16차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QI) 공공부문 우수콜센터 9년 연속 선정(한국능률협회컨설팅)
- 2019.12. 2019년 ARS서비스 우수기관 선정(과학기술정보통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