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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어상담

수어상담 서비스 이용안내

수어상담 서비스는 청각·언어장애인이 공단업무에 관한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영상수어상담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상담시간 : 평일 오전9시~오후6시
이용방법
① 모바일 수어상담서비스
  • 건강보험 고객센터에서 실시하는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한 수어(영상)상담 서비스를 통신 3사 가입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스마트폰) 수어(영상) 및 채팅 상담 서비스를 제공
  • M건강보험 앱 설치후 하단의 상담사 연결->수어 상담사 연결을 통해 상담할 수 있다.(안드로이드, IOS 동일)
["M건강보험" 접속 후 수어상담연결 순서]
M건강보험 접속 후 수어상담연결 순서

② 씨토크 수어상담번호 : 070-7451-9009
  • * 씨토크 영상전화기
    • 보다(see)와 말하다(talk)를 결합한 이름으로, 전용단말기를 가진 사람끼리 인터넷망으로 화상전화를 할 수 있는 시스템, 농아인 전 세대에 기 보급
    ※ 1899-8107(KT가입자 전용)는 시스템 노후화로 2018.12.13.일부터 사용불가
③ 건강보험 외 정부 민원에 관한 수어상담 → 110 정부민원안내 콜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