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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77-1000 이용안내

1577-1000 이용안내

1577-1000번 전화상담 서비스는 건강보험업무 전반에 대한 궁금 사항을 전화로 문의하면 전문상담사가 상담하는 서비스입니다.

상담시간 : 평일 오전9시~오후6시
이용방법 : 1577-1000
  • 해외에서 전화 할 경우 : 82-33-811-2001(평일 오전9시~오후6시)

    ※ 국민연금보험료 부과문의 > 국번없이 1355
    고용산재보험료 부과문의 > 1588-0075

고객부담 전화요금 안내
고객부담 전화요금
구분 고객센터 지사
요금적용시점 ARS멘트 시작부터 적용 ARS멘트 시작부터 적용
공단부담금액 회선 요금 부담 -
적용금액 유ㆍ무선이용 모두 고객부담 유ㆍ무선이용 모두 고객부담
  • ※ 유선전화의 경우 고객의 위치에 따라 시외전화 요금이 적용될 수 있음
  • ※ 공단은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기관으로 공단이 요금을 부담할 경우 결국 국민의 부담이 올라가게 됨.
        이보다는 실제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는 발신자가 부담하는 것이 합리적이기에 요금은 고객이 부담하게 됨
전담상담그룹 안내
  • 사업장상담그룹
    직장자격, 직장부과, 직장징수, 사업장관련업무, 홈페이지 업무 등
  • 일반상담그룹
    자격, 부과. 징수, 각종 확인서 및 서식발급, 지사위치안내 등
  • 급여상담그룹
    보험급여, 병의원이용, 건강검진, 건강증진 업무 등
  • 노인장기요양상담그룹
    장기요양 일반, 청구상담 등
전화상담예약(Call Back) 서비스 안내
  • 업무시간 이후 또는 상담사통화중 인 경우 고객이 원하는 일시를 예약하면 상담사가 직접 전화 연결하여 상담
고객센터 전화번호 구성
  • 대표번호 1개, 직통번호 5개 운영
고객센터 전화번호 구성
구분
대표번호

외국어상담

해외인입

건강검진청구상담

금연상담

장기요양고충상담
전화번호 1577
   - 1000
033) 811
   - 2000
033) 811
   - 2001
033) 811
       - 2080
033) 811
   - 2090
033) 811
       - 2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