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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드림콜 서비스 / 검진결과 사후관리 해피콜 서비스

건강드림콜 서비스 이용안내

건강보험 고객센터 소속 상담사 등이 홀로 사는 어르신과 1:1 결연을 맺어 주2회 안부전화를 통한 정서적 지원을 제공하고 고독사를 예방하는 자원봉사사업

사업목적
  • 사각지대 독거노인보호를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
    - 독거노인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고독사 예방
  • 나눔문화 확산 및 사회적 ‘孝’실천, 사회적 책임경영 실현
서비스 내용
  • 안부확인전화(주2회)를 통한 정서적 지원
  • 정서적 지원
  • 노인복지정보 제공
  • 긴급출동 의뢰 시스템
※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한 드림콜서비스 대상자 결연


검진결과 사후관리 해피콜 서비스 이용안내

검진결과 사후관리 해피콜 서비스는 1577-1000상담사(간호사자격증 소지자)가 건강검진 결과를 기준으로 검진결과 사후관리(대사증후군, 유질환군) 대상자로 등록되어 1차 상담을 받은 대상자에게 상담사가 전화를 걸어 서비스 만족도를 확인하고 추가적인 필요서비스를 파악하여 2차 상담 시 대상자가 필요로 하는 추가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대상
  • 대사증후군 및 유질환군 : 1차 상담을 받은 자로 2차 상담 예정인자

    ※ 입원, 사망, 해외이주, 군입대, 특수시설 수용 등의 대상자는 제외

서비스 내용
  • 공단의 검진결과 사후관리(대사증후군, 유질환) 상담 결과 건강 관리 도움 여부를 구체적으로 확인
  • 고객님께서 추가로 원하시는 서비스 문의한 후, 상담내용을 공단 담당직원에게 연계하여 추후관리
  • 추가로 원하는 서비스 예 : ① 건강검진결과 해설, ② 대사증후군 질병에 관한 상담, ③ 고혈압, 당뇨에 관한 상담, ④ 생활습관 개선에 관한 상담, ⑤ 지역사회 자원 안내(보건소 외 건강교실 등), ⑥ 건강정보 제공(대사증후군 리플릿, 대사증후군 자가관리 지침서 등), ⑦ 기타 사항(건의사항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