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챗봇상담 ‘건강이지(Easy)’서비스 오픈

2022년 3월 14일부터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단순한 업무상담 및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챗봇상담 ‘건강이지(Easy)’의 캐릭터 이미지

챗봇상담 ‘건강이지’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요구되는 비대면 IT 기술을 활용해 질문에 자동으로 답변이 가능한 시나리오 기반의 대화형 메신저입니다.

서비스 내용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하는 증명서 5종(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자격득실확인서, 건강·연금보험료 완납증명서,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증명서) 및 자격조회, 보험료 고지서, 환급금 조회 등에 관한 219종의 답변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용방법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에 접속하거나, 모바일 앱 (The건강보험) 설치 후 챗봇상담 ‘건강이지’를 클릭하면 이용 가능합니다.

챗봇상담 ‘건강이지(Easy)’의 이용 방법 이미지1

챗봇상담 ‘건강이지(Easy)’의 이용 방법 이미지2

‘오늘하루운동’ 수어 운동동영상 안내

비대면 건강증진서비스 확대 및 생활 속 운동실천 분위기 활성화를 위해
운동의 중요성과 효과적인 방법 등 전문가의 설명과 함께 연령층별 운동동작을 소개합니다.

동영상 시청방법

‘오늘하루운동’ 수어 운동동영상의 이용 방법 이미지 홈페이지(www.nhis.or.kr) → 건강iN → 건강자료실 → 건강동영상 → 운동매뉴얼

① 노인운동
노인성 질환 예방 및 관절 강화를 위한 운동(8분 내외)

바로가기 >

② 중장년운동
운동부족 등으로 인한 중장년 질환 예방, 근력 강화 운동(7분 내외)

바로가기 >

③ 청소년운동
온라인 수업 증가 및 스마트 기기 사용량이 많은 청소년의 자세 교정 운동(7분 내외)

바로가기 >

시청각장애인과 취약계층의 접근성 및 활용도를 고려해 수어통역과 성우내레이션, 상세자막 지원

지금 보는 페이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