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IS NEWS

2023. 1. JANUARY

사랑더하기 김장 나눔 행사 진행

2005년부터 18년째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

공단은 지난 12월 1일 임직원 및 지역 봉사단체와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더하기 김장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침체와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공단 임직원들이 모금한 사회공헌기금을 통해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원주봉사단체 천사지킴이 회원들이 직접 재배한 김장배추 1,004포기를 후원해 한층 뜻깊었다. 공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어려운 이웃을 돕고, 공단 사업과 연계한 지역문제 발굴 및 해결에 앞장설 계획이다.

사랑더하기 김장 나눔 행사 모습

코로나19 빅테이터 민관공동연구 결과 발표회

감염병 연구 결과 활용 및 방역정책의 과학적 근거 마련

지난 12월 8일 공단과 질병관리청은 코로나19 빅데이터 민관공동연구 결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앞서 공단은 정책적으로 필요성이 높은 코로나19 현안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확보하기 위해 공모를 통해 5개 분야 총 12개 공동연구(1개 선행연구 포함)를 선정해 추진해왔다. 이번 공동연구는 주로 정책연구로 추진되던 감염병 연구를 민간 전문가와 함께 국가 단위 대규모 데이터를 활용해 폭넓은 영역의 연구를 수행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공단은 이번 공동연구를 시작으로 과학방역의 고도화를 통해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할 계획이다.

코로나19 빅데이터 민관공동연구 결과 발표회 모습

2022년도 우수국민제안 포상 실시

국민의 소리를 반영한 제도 개선 약속

공단은 지난 12월 8일 2022년도 우수국민제안 15편을 선정하고 포상하는 자리는 마련했다. 국민제안은 누구나 연중 상시 접수할 수 있는 제도로 채택 시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고 있다. 채택된 제안 중 연말 우수 국민제안에 선정된 제안은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한다. 2022년은 채택제안 99편 중 총 15편(은상 2명, 동상 3명, 장려상 10명)이 심의를 거쳐 우수 국민제안으로 선정됐다. 공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창구를 통해 국민의 소리를 경청하고 불편사항을 적극 개선해나갈 것을 약속했다.

2022년도 우수국민제안 포상 모습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국무총리상 수상

주택금융부채 건강보험료 공제 원스톱 서비스 구축 공로 인정

공단은 지난 11월 25일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하는 2022년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행정·민원제도 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공단은 2022년 새롭게 주택금융부채 건강보험료 공제 제도를 구축하고 방문절차 없이 온라인으로 신청·확인할 수 있도록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행정서비스 질을 향상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했다. 공단은 앞으로도 국민 편익을 최우선으로 비대면과 디지털 전환 서비스를 확대하고 다양한 비대면 행정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정부혁신 우수사례경진대회 국무촐리상을 수상하는 모습

사보 <건강보험>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상 수상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으로 국민건강 증진 노력 인정받아

공단은 지난 11월 30일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인쇄 사외보 부문 보건복지위원장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사)한국사보협회에서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기업, 협회, 정부기관 등에서 제작하는 인쇄사보, 전자사보 등 커뮤니케이션 관련분야 총 24개 부문에 대해 예심과 본심을 거쳐 수상작을 선정했다. 공단은 국민의 질병 예방과 건강 증진을 위해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고령자와 장애인 구독자의 이용 편의를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사보 <건강보험>이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상을 수상하는 모습

올바른 폐가전제품 배출 위한 업무협약

자원순환사회 실현으로 더 건강한 환경 조성

공단은 지난 11월 24일 E-순환거버넌스와 폐 전기·전자제품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폐가전제품의 올바른 배출을 통해 K-순환경제 동참 및 탄소중립 실현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공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종 폐 전기·전자제품들을 효율적으로 배출해 재활용의 선순환 구조 마련과 탄소배출 감축활동에 적극 동참하는 동시에, 친환경 기여성과까지 확인할 수 있는 자원순환 회수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올바른 폐가전제품 배출을 위해 업무협약을 진행하는 모습

지금 보는 페이지를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