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깨끗한 지구 만들기를 위한 ‘슬기로운 재활용 생활’ 챌린지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주셨습니다. 환경지킴이가 되어 지구를 생각하는 다양한 재활용 팁을 공유해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작은 실천으로 큰 변화를 만드는 따뜻한 이야기를 독자 여러분과 함께 나눠봅니다.
쾌적한 일상을 누리겠다는 욕심에 생산도 소비도 그 어느 때보다 과잉인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환경을 보호하면서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지구를 위한 합리적 소비를 실천한 후기를 보내주세요. 선정되신 분들에게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
예시: 중고물품 판매·구입, 안 쓰는 물건 기부, 음식 다회용기에 담아 포장, 헌책 판매, 친환경제품 구매 등
① 메일
webzine@nhis.or.kr
※ 응모자 성명, 휴대전화 번호, 주소 필수 기재
② SNS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실천 사진, 참여 사연 및 해시태그 달기
필수해시태그
#국민건강보험 #해피챌린지
#합리적소비
관련해시태그
#친환경 #기부 #깨끗한지구
④ 신청 마감일
6월 15일까지
※ 당첨자에게는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해 환경보호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강원도 사회적기업의 제품을 선물로 드립니다.
플라스틱을 줄이는 삶에 동참할 수 있는 제로웨이스트 키트 선물 세트를 보내드렸습니다.
당첨자 윤흔상, 박승호, 방윤희, 윤영성, 310_b, oinopion1
#국민건강보험 #해피챌린지 #슬기로운재활용 #깨끗한지구 #리폼
고양이 그림이 있어서 즐겨 입던 청바지가 있었는데 더 이상 못 입게 됐습니다. 아껴 입던 바지인데 버리기 아까워 재봉틀을 활용해 가방으로 재탄생시켰어요. 모양은 파는 것에 비하면 덜 예쁘지만 저는 너무나 만족합니다.
버리는 옷 재활용하기 패스트 패션으로 인해 한 해 버려지는 옷의 양이 330억 벌에 달한다고 합니다. 버리는 옷을 재활용해 과잉생산과 과잉소비를 줄여보세요.
#국민건강보험 #해피챌린지 #재활용생활 #깨끗한지구 #리폼
저는 커피 없이 못 사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커피 마실 때 일회용 컵뿐만 아니라 일회용 홀더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아요. 저는 안 쓰는 천을 재활용해 만든 패브릭 컵홀더를 사용하고 있는데 보기에도 예쁘고 여러 번 사용할 수 있어 환경에도 좋아요.
업사이클링하기 재활용할 수 있는 의류 소재를 이용해 디자인과 활용성을 더한 제품으로 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은 환경을 생각하는 슬기로운 재활용 방법입니다.
#국민건강보험 #해피챌린지 #슬기로운재활용생활 #이면지사용
선생님인 저는 학교에서 아이들에게 재활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기 때문에 저 스스로도 재활용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상에서 가장 많이 하는 재활용은 이면지 사용입니다. 버리지 않고 모아 사용하며 종이를 아끼고 있습니다.
이면지 사용하기 A4용지 한 장이 만들어지기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7g이라고 합니다. 쌓여가는 이면지를 활용해 연습장을 만들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여보면 어떨까요.
#국민건강보험 #해피챌린지 #슬기로운_재활용 #리사이클 #깨끗한지구
못 쓰게 된 고무장갑을 잘라 봉지 입구를 봉하는데 사용하고 있어요. 일반 노란 고무줄은 약해서 몇 번 쓰지 못하고 끊어지지만 고무장갑은 튼튼해서 여러 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용도에 맞게 폭을 조절해 잘라 쓸 수 있어서 유용해요.
폐기물 재활용하기 한 사람이 70년을 살았을 때 배출하는 생활 쓰레기 양이 무려 55톤에 이른다고 합니다. 폐기물을 재활용해 생활 쓰레기 줄이기에 동참해주세요.
#국민건강보험 #해피챌린지 #슬기로운재활용생활 #리사이클
화초 키우는 걸 좋아하는데 얼마 전 지인에게 시크라멘이라는 화초를 선물 받았습니다. 어디에 심을까 고민하다가 버리려고 치워둔 물통을 화분으로 사용했어요. 물통 위로 피어난 꽃을 보니 버리지 않고 재활용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버리는 물건 리사이클하기 버리는 물품을 재생해 다시 사용하는 리사이클은 일상에서 가장 실천하기 쉬운 환경보호 방법 중 하나입니다.
#국민건강보험 #해피챌린지 #재활용생활 #깨끗한지구
계절이 바뀔 때마다 옷장 정리를 합니다. 버리려고 모아놓은 옷들을 보니 양이 꽤 많아 반성하게 됐습니다. 버리지 않고 재활용할 방법은 없을까 생각하다 옷을 잘게 잘라 실처럼 활용해 뜨개질을 해봤어요. 만든 건 다양하게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의류 폐기물 줄이기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는 의류 폐기물 때문에 지구가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폐기물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방식으로 깨끗한 지구를 만들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