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과 함께

봄을 선물하는 ‘라벨르플뢰르 아뜰리에’

홈가드닝으로 싱그러운 일상 만들기

라벨르플뢰르 아뜰리에 홈가드닝을 체험 이미지

(왼쪽부터) 정인영 지사장, 장지혜 대리, 우동건 과장, 신대선 팀장

봄은 향기와 함께 찾아온다. 경기광주지사 직원 4인이 싱그러운 풀 내음과 꽃향기 가득한 공간에서 ‘나만의 화분’을 만들어보기로 했다. 손끝으로 보드라운 흙을 만지고 정성스레 식물을 심는 동안 직원들의 마음에도 봄이 성큼 찾아왔다.

글. 박향아 사진. 김재룡

라벨르플뢰르 아뜰리에에서 홈가드닝을 체험한 국민건강보험공단 경기광주지사의 신동진 대리, 주남규 대리, 조예진 주임, 전채원 주임 이미지

나만의 반려 식물 만들기

공단 직원이 화분에 건강이라는 이름표를 달아주고 있는 이미지

분주하게 흘러가는 일상 속에 식물 하나가 더해졌을 때, 우리의 삶은 조금 더 다채로워진다. 공기 정화, 습도 조절은 기본이고, 눈으로 보고 코로 향기를 맡고 손으로 만지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는 덜어지고 활력은 더해진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본부에서 두물수변공원을 따라 두런두런 20분쯤 걸으면 도착하는 ‘라벨르플뢰르 아뜰리에’는 따뜻한 햇살과 싱그러운 식물, 향긋한 꽃내음이 함께하는 곳이다. 공간에 들어서는 것만으로도 괜스레 마음이 설렌다는 경기광주지사의 신동진·주남규 대리와 전채원·조예진 주임은 “꽃과 식물을 좋아하지만, 기르는 데는 재주가 없는지 자꾸 시들어버린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오늘 가드닝 체험을 잘 할 수 있을지 걱정이 앞서지만, “식물을 향한 관심과 애정, 정성만 있다면 나만의 예쁜 화분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라는 최민정 대표의 얘기에 걱정은 기대와 설렘으로 변한다.

이제 본격적으로 가드닝에 도전할 시간. 신동진 대리는 우산 모양의 잎이 귀여운 홍콩야자를, 조예진 주임은 하얀 꽃을 피운다는 스파티필름을, 전채원 주임은 가장 큰 잎을 자랑하는 몬스테라를 반려 식물로 택했다. “멀쩡한 식물도 우리 집에만 오면 죽는다”는 주남규 대리는 스스로 잘 살아남는다는 다육식물을 유리그릇 안에서 키우는 ‘테라리움’에 도전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기필코 오래오래 함께할 반려 식물을 맞이하겠다”는 다부진 각오와 함께!

무럭무럭 자라 꽃필 무렵을 기다리며

가드닝은 화분에 흙을 겹겹이 잘 깔아주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배수층이 되는 마시토와 식물에 영양을 주는 배양토를 적절하게 채워줌으로써, 식물이 무럭무럭 자랄 토대를 만들어주는 거다. 손가락 사이로 스르륵 빠져나가는 흙의 감촉을 느끼며 화분을 채운 다음에는 가드닝의 하이라이트인 식물을 심을 차례. 혹여 뿌리라도 상할까, 식물을 넣고 토닥토닥 흙을 덮는 손길에 조심스러움과 정성이 가득하다. 오래오래 건강하게 잘 자라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예쁜 돌멩이로 장식까지 하고 나니, 드디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반려 식물’이 탄생했다.

입사한 지 갓 한 달이 지난 전채원·조예진 주임은 “오늘 심은 식물이 잘 자라서 예쁜 꽃을 피울 무렵에는 저희 업무 능력도 무럭무럭 성장해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달콤한 신혼을 즐기고 있는 신동진 대리는 사랑과 정성을 가득 담아 만든 화분을 아내에게 선물할 생각이다.

“결혼하면서 아내와 함께 집 안 곳곳을 예쁘게 꾸몄는데, 보기에도 예쁘고 공기 정화까지 된다니, 우리만의 공간이 더 싱그러워지지 않을까요? 아내와 함께 살아 있는 식물을 키우는 일도 참 즐거울 것 같아요.”

라벨르플뢰르 아뜰리에 최민정 대표가 꽃을 들고 환하게 웃고 있는 이미지

“저도, 반려 식물도, 그리고 우리 공단 임직원과 전 국민이 건강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건강이’라는 이름을 붙여줬다”는 주남규 대리는 분주한 일상에서 벗어나 좋은 동료, 싱그러운 식물과 함께하는 ‘쉼표’ 같은 시간을 선물해준 공단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오늘 4명의 직원이 정성껏 심은 식물도, 이들의 바람도 무럭무럭 자라 아름답게 열매 맺길 기대한다.

Mini Interview
라벨르플뢰르 아뜰리에 최민정 대표

“향기 가득한 꽃 작업실에 놀러 오세요”

‘라벨르플뢰르 아뜰리에’는 불어로 아름다운 꽃 작업실이라는 뜻입니다. 꽃과 식물을 판매하는 곳인 동시에, 꽃꽂이, 가드닝 등 식물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과 교육을 진행하는 공간이죠. 현재는 원데이클레스와 정규 레슨을 진행 중인데, 올해 상반기에는 자격증반도 오픈할 예정입니다. 분주한 일상을 살아가는 분들이 편하게 찾아와서 아름다운 식물과 함께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주소 아이콘

    강원도 원주시 혁신로 53 108호

  • 예약 아이콘

    예약 문의 0507-1380-3816

지금 보는 페이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