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깨끗한 지구 만들기를 위한 첫 번째 챌린지로 ‘지구 건강을 위한 실내 적정온도 지키기’를 제안했습니다. 기꺼이 동참해준 독자들의 후기를 공유합니다. 추워도 너무 추운 겨울, 어떻게 하면 슬기롭게 우리의 건강과 지구의 건강 모두를 지킬 수 있을지 독자 여러분이 보내주신 꿀팁을 함께 살펴봐요.
생태계 파괴의 주범으로 꼽히는 미세플라스틱! 일상에서 실천 중인 미세플라스틱 줄이는 방법을 <건강보험>에 공유해 주세요. 선정된 분들에게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
예시: 랩이나 호일 대신 뚜껑 사용하기, 유기농 섬유 제품 구입하기, 물티슈 대신 손수건 사용하기, 아크릴 수세미 대신 천연 수세미 사용하기 등
① 메일
webzine@nhis.or.kr
※ 응모자 성명, 휴대폰 번호, 주소 필수 기재
② SNS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실천 사진, 참여 사연 및 해시태그 달기
필수해시태그
#국민건강보험 #해피챌린지
관련해시태그
#미스플라스틱_NO
#해양생태계보호 #깨끗한지구
④ 신청 마감일
2월 15일까지
※ 당첨자에게는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해 환경보호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사회적기업의 제품을 선물로 드립니다.
마지막 전국 먹거리 자랑 당첨자에게는 단맛이 일품인 반건시 곶감을 보내드렸습니다.
당첨자 이화연, 백연미, hs0422hs, 박민자, 전유진, 이재영
#국민건강보험 #해피챌린지 #적정온도 # 에너지절약 #겨울철온도 #지구의_힘_태양광
지금은 겨울의 중간에 있는 가장 추울 때인 것 같아요. 그래서 저희는 방한을 위해 먼저 거실 창에 뽁뽁이를 붙이고, 방에는 난방텐트도 치고 커튼도 달았답니다. 또 태양광을 이용하면서 전기도 아끼고 있어요. 적정 실내온도 지키기로 모두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태양광의 효과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할 경우 같은 면적에 30년산 소나무를 심는 것보다 이산화탄소를 줄이는데 30배 정도 높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국민건강보험 #해피챌린지 #적정온도 #지구온난화 #깨끗한지구 #수면양말
겨울에 체온도 올리고 에너지도 아낄 수 있는 방법으로 겨울용 실내 수면양말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발이 따뜻하면 몸도 건강해지고 추위도 덜 느끼기 때문에 에너지 또한 절약할 수 있다고 봅니다.
체온 유지하기 겨울철 실내에서도 수면양말이나 가벼운 카디건 등을 입고 있으면 체온 유지와 함께 에너지 절약의 일석이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해피챌린지 #적정온도 #깨끗한지구 # 실내방한
지구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되고 싶어 실내 적정온도 지키기 캠페인에 참여해봅니다. 저희 집은 베란다 틈새 바람막기를 통해 적정 실내온도를 유지하고 있어요. 겨울이 되니 베란다로 들어오는 외풍도 무시할 수 없더라고요. 누구나 할 수 있는 손쉬운 방법이랍니다.
틈새 바람막기 겨울철에는 커튼이나 단열 에어캡 등을 이용해 틈새로 들어오는 외풍을 막아주고, 바닥에는 카펫이나 러그를 깔아 보일러의 온기를 오래 유지하는 것이 난방비 절약에 큰 도움이 됩니다.
#국민건강보험 #해피챌린지 #적정온도 #지구건강 # 에너지절약 #지구온난화
안녕하세요. 건강보험 애독자입니다. 저는 실내 적정온도를 지키기 위해 물주머니를 씁니다. 따뜻한 물을 고무주머니 안에 넣으면 네다섯 시간 정도 온기가 유지되는 것 같아요. 사무실에서 무릎 위나 배에 올려두면 몸이 저절로 뜨끈해진답니다.
난방 1도 낮추기 난방을 1도 정도 낮추면 가구당 연간 231kg의 이산화탄소가 줄어든다고 합니다. 아울러 겨울철에는 실내온도를 20도로 맞추는 것이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국민건강보험 #해피챌린지 #적정온도 #방한용품 #따뜻한겨울
요즘 실내온도를 겨울철 적정온도로 맞추는 노력 중이에요. 대신 내복과 수면조끼 그리고 발토시를 착용한답니다. 발토시가 없으신 분들은 늘어난 양말의 발목부분을 활용해도 좋아요. 발이 따뜻해지니 아기도 감기 없이 잘 지내고 있습니다.
방한용품 입기 내복을 입으면 체온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해 약 3도가량의 보온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체온 손실을 막아 난방비의 20% 정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해피챌린지 #적정온도 #난방텐트 #실내습도 #에너지절약
저는 겨울철 실내습도 유지를 위해 수경재배를 하고 있습니다. 가습기보다 친환경이라 여러모로 이로운 것 같아요. 그리고 난방텐트를 사용해 에너지를 절약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에너지 절약에 동참해요.
녹색식물 키우기 산세베리아, 행운목 등의 녹색식물은 공기정화뿐만 아니라 습도를 조절하기도 합니다. 또 숯도 밑 부분의 1/3 정도를 물에 담가두면 실내 습도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