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돋보기

개편된 온라인 민원 서비스로 더 쉽고
빠르게 이용하세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새롭게 개편한다.
기존의 분산된 홈페이지·모바일 앱 민원 서비스와 콘텐츠를 재구성해 편리성과 접근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국민건강관리에 유용한 서비스도 새롭게 제공한다.

고객지원실 김용환 주임
사용자 중심의 홈페이지 개편

개편될 홈페이지는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으로 방대한 콘텐츠와 메뉴 체계를 목적에 따라 분류·재구성해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건강검진 결과 조회는 물론 가족들의 건강을 한 번에 챙길 수 있도록 영·유아수첩, 내가 받은 건강보험 혜택, 건강검진 로드맵 등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다. 또한 마이페이지 제공으로 본인의 건강보험 정보를 한눈에 확인도 가능하다. 이처럼 유사 항목을 분류해 이용하기 쉽고 콘텐츠 간 이동의 최적화에 많은 신경을 썼다. 이를 위해 내비게이션은 물론 함께 보면 좋은 서비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정보 이용이 편리하도록 구축된다.

개편된 국민건강보험 메인 화면
내 손안의 맞춤형 모바일 앱

모바일 앱의 가장 큰 특징은 M건강보험, 건강iN, 똑똑*건강 UP 등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 통합해 여러 가지 앱을 사용하는 불편을 해소한다는 것이다. 보험료·건강검진·민원 처리 현황 등 나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도록 마이페이지를 구현한다. 필요에 따라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는 맞춤 서비스도 강화한다. 그뿐 아니라 간편 로그인, PUSH 서비스, PHD 기기 연동 등 최신 모바일 기술을 접목해 사용의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다.

h-well 국민건강보험 로고, 큐알코드(Android, iOS), 핸드폰 이미지
핸드폰 화면 설명
서비스 이용이 더 쉬워집니다!

각종 민원 서비스를 하나의 홈페이지와 하나의 모바일 앱에서 이용 가능

사용자 친화적 디자인으로 전면 개편

나의 건강보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마이페이지 제공

나의 메뉴, 찜하기 등 이용자별 맞춤 서비스 제공

모바일 앱의 간편 로그인 및 자동 로그인 기능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