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의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새롭게 개편한다.
기존의 분산된 홈페이지·모바일 앱 민원 서비스와 콘텐츠를 재구성해 편리성과 접근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국민건강관리에 유용한 서비스도 새롭게 제공한다.
개편될 홈페이지는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으로 방대한 콘텐츠와 메뉴 체계를 목적에 따라 분류·재구성해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건강검진 결과 조회는 물론 가족들의 건강을 한 번에 챙길 수 있도록 영·유아수첩, 내가 받은 건강보험 혜택, 건강검진 로드맵 등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다. 또한 마이페이지 제공으로 본인의 건강보험 정보를 한눈에 확인도 가능하다. 이처럼 유사 항목을 분류해 이용하기 쉽고 콘텐츠 간 이동의 최적화에 많은 신경을 썼다. 이를 위해 내비게이션은 물론 함께 보면 좋은 서비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정보 이용이 편리하도록 구축된다.
모바일 앱의 가장 큰 특징은 M건강보험, 건강iN, 똑똑*건강 UP 등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 통합해 여러 가지 앱을 사용하는 불편을 해소한다는 것이다. 보험료·건강검진·민원 처리 현황 등 나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도록 마이페이지를 구현한다. 필요에 따라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는 맞춤 서비스도 강화한다. 그뿐 아니라 간편 로그인, PUSH 서비스, PHD 기기 연동 등 최신 모바일 기술을 접목해 사용의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다.
각종 민원 서비스를 하나의 홈페이지와 하나의 모바일 앱에서 이용 가능
사용자 친화적 디자인으로 전면 개편
나의 건강보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마이페이지 제공
나의 메뉴, 찜하기 등 이용자별 맞춤 서비스 제공
모바일 앱의 간편 로그인 및 자동 로그인 기능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