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민원센터 안내
홈 > 이용안내 > 사이버민원센터 안내메인 화면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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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메뉴사이트 보조메뉴로 시작 페이지, 즐겨찾기에 추가, 사이트안내, 로그인, 건강보험공단 홈, 모바일 바로 가기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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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서비스입력 서식에 검색어를 입력하고 우측[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통합검색 결과화면으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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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메뉴사이버 민원, 사이버상담, 건강보험안내, 보험급여, 장애인보조기 대여, 건강검진, 이용 도우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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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민원, 사업장 민원, 자주 찾는 민원 순으로 아이콘의 형태로 제공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해당 민원사무의 화면으로 직접 이동합니다. -
공지사항, 최근 자주 묻는 질문최신 공지사항 및 최근 자주 묻는 질문이 제공되며, 목록 클릭 시 해당 내용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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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서비스 EDI 서비스, 장기요양 민원, 건강검진 기관 포털, 사회보험 통합징수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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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가기 사이버 민원 사이트 내 주요 도움 기능이나 자료실 메뉴에 대한 바로 가기로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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퀵 메뉴 시력이 약한 사용자를 위한 화면 크기 조정, 음성 기능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면크기 우측의
를 클릭하시면 화면이 확대/축소되어 보입니다. 퀵 메뉴는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에서 공통으로 제공됩니다.
메뉴구성
메뉴명 | 메뉴설명 | UR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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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민원 | 사이버민원은 개인 민원, 사업장 민원으로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을 거 친 후 인터넷을 통해 자격, 보험료, 보험급여, 건강검진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발급된 증명서는증명서 발급사실 확인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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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상담 | 사이버상담은 국민건강보험과 관련된 민원을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접수하신 모든 민원은 나의 민원보기를 통해 민원의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상담은 24시간 이내에 친절불친절 사례와 이사장과의 대화는 7일 이내에 일반 민원신청은 민원 업무내용에 따라 3~7일 이내에 처리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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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안내 | 건강보험의 자격, 보험료, 보험급여, 의료급여, 건강검진에 대해 지역 가입자, 직장 가입자로 구분하여 국민건강보험에 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 |
보험급여 | 병의원 이용과 진료혜택에 관한 정보, 의료기관에 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 |
보조기기대여 | 일시적 장애로 보조기기를 사용해야 할 경우 이용에 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조기기 예약신청, 나의 보조기기 예약보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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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검진 | 건강검진 실시안내 및 결과조회 등 건강검진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 ![]() |
이용도우미 | 사이버민원 홈페이지 이용 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