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처리방침

국민건강보험공단(www.nhis.or.kr 이하 "공단" )은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수집 · 이용 · 제공 등 처리 시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제1항 및 동법 「시행령」 제31조제1항에 따라 다음 사항에 대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운영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방침은 공단에서 운영하는 모든 웹사이트에 적용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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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방침은 2017년 3월 27일부터 시행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 시기, 변경 내용 등을 정보주체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 전 방침에 대하여도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전 처리방침 항목 참조)

- 목차 -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보유기간,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① 공단은 소관 업무 수행 및 민원처리 등의 목적으로 최소한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
    보유기간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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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② 공단의 개인정보파일 현황은 아래의 방법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포털(www.privacy.go.kr) → 개인정보민원 → 개인정보의 열람 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 검색 →
    기관명에 “국민건강보험공단” 입력 후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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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1. ① 공단은 공단 업무와 관련이 없는 경우「개인정보보호법」제18조에 따라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 제공하지 않으며, 법이 허용하는 다음의 예외적인 사항에 한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가.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 나.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다.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라.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마.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 바.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사.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아.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자.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② 공단은 전항 “가”부터 “자”의 경우 타 기관에 개인정보를 연계·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받고자 하는
    기관에게 이용 목적, 이용 방법, 이용 기간, 이용 형태 등을 제한하거나,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필요한 구체적인 초치를
    마련하도록 문서로 요청하며, 연계·제공되는 개인정보는 이용 및 제공목적에 맞게 최소한으로 제공합니다. 또한 연계·제공되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을 명확히 지정토록 하고 있습니다.
  3. ③ 공단 보유 개인정보자료를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제공하는 항목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내역
개인정보 처리 위탁

공단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법」제26조에 따라 다음의 내용이 포함된 문서에 의하여 처리하고, 수탁자 및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 가.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 나. 개인정보의 관리적·기술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 다. 개인정보의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재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현황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수탁자가 준수하여야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책임에 관한 사항

수탁자 및 업무의 내용 수탁자 및 위탁업무 내역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고 있습니다.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 방법

정보주체는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 할 수 있으며,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그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요구

공단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열람 요구는 동 법 제35조 4항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가.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나.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다. 공공기관이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 「초·중등교육법」및「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 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개인정보 정정 · 삭제 요구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정보주체는 같은 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개인정보처리자에게 그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공단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시 동 법 제37조 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나.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다.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 라.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개인정보 열람, 정정 · 삭제, 처리정지 권리행사(청구) 방법

정보주체와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권리행사(청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제8호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거나 공단 지사에 내방하여 본인확인 절차(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6조 : 개인정보처리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하여야 함)를 거친 후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 본인확인 절차
  1. 1. 정보주체 본인인 경우에는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행정기관에 의해 공인된 것으로
    쉽게 변조 및 도용을 할 수 없는 것) 제출
  2. 2.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제출
  3. 3. 정보주체의 위임을 받은 자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과 위임자와 대리인의 주민등록증 등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 제출
  4. 4. 웹사이트나 온라인은 공인인증서를 통한 인증절차로 확인

보주체는 행정자치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해서도 개인정보 열람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공단 지사 현황 다운로드

※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청구 절차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본인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법 제35조 내지 제37조)

절차

청구인(정보주체 또는 대리인)이 열람, 정정또는삭제, 처리정지를 청구하면 부서장(지사, 지역본부, 본부 각 실)에서 10일 이내 결과 통보

  • 청구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서식
  • 결과통보 열람 :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제9호 서식
  • 결과통보 정정 삭제, 처리정지 :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제10호 서식
개인정보 정정 또는 삭제 청구의 범위
  • 정정 : 사실과 다르게 기록된 정보
  • 삭제 : 정보주체의 정보가 아니거나 보유 불필요한 정보 등
개인정보 처리정지 청구 시 공단 내부 절차

정보주체는 공단 지사에 본인의 개인정보 처리정지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처리정지 청구를 받은 지사는 처리정지 청구 연기, 거절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를 문서로 통보하며, 연기, 거절 사유가 불명한 사안은 공단 본부에 통보합니다. 통보받은 공단 본부 각 실은 처리정지 신청내용의 적법성을 검토 후 그 결과를 신청지사로 통보하고 지사는 처리정지 신청결과를 정보주체에게 통보합니다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제한 및 거부에 대한 불복청구(이의제기) 방법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청구에 대하여 공단이 제한 또는 거절하는 경우 서면으로 그 사유와 볼복 시 "행정심판 청구" 또는 "행정소송 제기" 등의 이의제기 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파기

공단은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공공기관이 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제3조제2호에서 정한 기록물)에는 그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파기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 절차
보존기간이 경과하거나 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공단의 「개인정보 보호규칙」에 따라 개인정보 보유부서,
정보시스템관리부서, 개인정보 책임부서의 엄격한 통제절차에 의거 파기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나. 파기 기한
보존기간이 경과하거나 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공단의 「개인정보 보호규칙」에 따라 개인정보 보유부서,
정보시스템관리부서, 개인정보 책임부서의 엄격한 통제절차에 의거 파기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 파기 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공단은 「개인정보보호법」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에 관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가.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시행
  • 공단은 「개인정보 보호규칙」및 개인정보보호 종합 추진계획을 통하여 다음 사항이 포함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취급자의 역할 및 책임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한 교육에 관한 사항
    • 접근 권한의 관리에 관한 사항
    • 접근 통제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의 암호화 조치에 관한 사항
    • 접속기록 보관 및 점검에 관한 사항
    • 악성프로그램 등 방지에 관한 사항
    • 물리적 안전조치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 보호조직에 관한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 유출사고 대응 계획 수립·시행에 관한 사항
    • 위험도 분석 및 대응방안 마련에 관한 사항
    • 재해 및 재난 대비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물리적 안전조치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는 경우 수탁자에 대한 관리 및 감독에 관한 사항
    • 그 밖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나. 접근권한의 관리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을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 업무 담당자에 따라 차등 부여하고 있습니다.
  • 전보 또는 퇴직 등 인사이동이 발생하여 개인정보취급자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없이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 권한을 변경 또는 말소하고 있으며, 권한 부여·변경 또는 말소에 대한 내역을 기록하고, 그 기록을 최소 3년간 보관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는 사용자계정을 발급하는 경우 개인정보취급자 별로 사용자계정을 발급하고 있으며, 다른 개인정보취급자와 공유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취급자 또는 정보주체가 안전한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이행할 수 있도록 비밀번호 작성규칙을 수립하여 적용
  • 권한 있는 개인정보취급자만이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도록 계정정보 또는 비밀번호를 일정 횟수 이상 잘못 입력한 경우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을 제한하는 등 필요한 기술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다. 접근 통제
  • 공단은 정보통신망을 통한 불법적인 접근 및 침해사고 방지를 위해 아래의 기능을 포함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속 권한을 IP(Internet Protocol) 주소 등으로 제한하여 인가받지 않은 접근을 제한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IP(Internet Protocol) 주소 등을 분석하여 불법적인 개인정보 유출 시도 탐지 및 대응
  • 개인정보취급자가 정보통신망을 통해 외부에서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하려는 경우 가상사설망(VPN : Virtual Private Network) 또는 전용선 등 안전한 접속수단을 적용하거나 안전한 인증수단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 취급중인 개인정보가 인터넷 홈페이지, P2P, 공유설정, 공개된 무선망 이용 등을 통하여 열람권한이 없는 자에게 공개되거나 유출되지 않도록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업무용 컴퓨터, 모바일 기기 및 관리용 단말기 등에 접근 통제 등에 관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고유식별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자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고유식별정보가 유출·변조·훼손되지 않도록 연 1회 이상(공단은 연2회 모의해킹을 통해 취약점을 점검함) 취약점을 점검하고 필요한 보완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불법적인 접근 및 침해사고 방지를 위하여 개인정보취급자가 일정시간 이상 업무처리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자동으로 시스템 접속이 차단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 업무용 모바일 기기의 분실·도난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해당 모바일 기기에 비밀번호 설정 등의 보호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 암호화
  • 고유식별정보, 비밀번호, 바이오정보를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송신하거나 보조저장매체 등을 통하여 전달하는 경우에는 이를 암호화 하고 있고, 비밀번호 및 바이오정보는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있으며, 비밀번호는 복호화되지 않도록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있습니다.
  • 인터넷 구간 및 인터넷 구간과 내부망의 중간 지점(DMZ: Demilitarized Zone)에 고유식별정보를 저장하는 경우에는 이를 암호화하고 있습니다.
  • 내부망에 고유식별정보를 저장하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제33조에 따른 개인정보 영향평가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안전한 암호알고리즘으로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있으며, 암호화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하여 안전한 암호 키 생성, 이용, 보관, 배포 및 파기 등에 관한 절차를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 업무용 컴퓨터 또는 모바일 기기에 고유식별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경우 상용 암호화 소프트웨어 또는 안전한 암호화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암호화한 후 저장하고 있습니다.
마. 접속기록의 보관 및 점검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해당 접속기록을 반기별로 1회 이상 점검하고 있습니다.
바. 악성프로그램 등 방지
  • 악성 프로그램 등을 방지·치료할 수 있는 백신 소프트웨어 등의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 보안 프로그램의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악성프로그램 관련 경보가 발령된 경우 또는 사용 중인 응용 프로그램이나 운영체제 소프트웨어의 제작업체에서 보안 업데이트 공지가 있는 경우 즉시 이에 따른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발견된 악성프로그램 등에 대해 삭제 등 대응 조치
사. 관리용 단말기의 안전조치
  • 개인정보 유출 등 개인정보 침해사고 방지를 위하여 관리용 단말기에 대해 다음의 안전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인가 받지 않은 사람이 관리용 단말기에 접근하여 임의로 조작하지 못하도록 조치하였으며, 본래 목적 외로 사용되지 않도록 조치
    • 악성프로그램 감염 방지 등을 위한 보안조치 적용
아. 물리적 안전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있으며, 이에 대한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가 포함된 보조저장매체의 반출·입 통제를 위한 보안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차. 재해·재난 대비 안전조치
화재, 홍수, 단전 등의 재해․재난 발생 시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보호를 위한 위기대응 매뉴얼 등 대응절차를 마련하고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으며, 재해․재난 발생 시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백업 및 복구를 위한 계획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권익침해 구제방법
  1.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에 관한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받은 경우 공단 「개인정보 보호규칙」이 정하는 바에 따라 침해사실을 공단에 신고하여 처리결과를 통보받을 수 있습니다.
  2. ② 공단에 신고와는 별로도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피해를 구제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등에 분쟁해결이나 피해구제,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05717)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번호 : 1833-697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1301 (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3. ③「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정보주체의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정보주체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행정심판위원회(http://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개인정보 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공단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담당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연락처 표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직위 및 성명 법무지원실장 안수민
전화 033) 736-1240~1243
팩스 033) 749-6308
개인정보 실무담당자 연락처 표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직위 및 성명 개인정보보호부장 변영심
전화 033) 736-1240~1243
팩스 033) 749-6307
정보보호 활동

공단은 국민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최고 수준으로 보호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을 대외적으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PIMS) 인증마크 이미지
  •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PIMS) 인증’ 3년 연속 취득
    공단은 ‘15년 9월 개인정보보호 인증(PIPL)을 취득한 이후 인증제도 통합에 따라 ‘18년 4월 10일 개인정보 관리체계(PIMS)에서도 3년 연속 국민의 개인정보를 지속적으로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음을 인정받았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우수사이트마크(ePRIVACY) 인증마크 이미지
  • ‘개인정보보호 우수사이트마크(ePRIVACY) 인증’ 6년 연속 취득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수준 및 관리의 우수성 확인을 위한 82개 항목을 진단하여 평가 우수기관을 인증하는 제도로 6년 연속 취득
  • 인터넷사이트 안전마크(i-Safe) 인증마크 이미지
  • ‘인터넷사이트 안전마크(i-Safe) 인증’ 6년 연속 취득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에 대해 시스템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성 등 105개 항목을 중점적으로 진단하여 그에 대한 안정성을 인증하는 제도로 6년 연속 취득
  • 개인정보 관리수준 평가 우수 이미지
  • ‘17년「개인정보 관리수준」평가 ‘우수’ 등급 획득
    행정자치부·보건복지부 주관「개인정보 관리수준」평가에서 9년 연속으로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획득하여 국내 최고 수준의 개인정보보호 관리능력을 갖춘 기관으로 평가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