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따금 원인을 알 수 없는 두통이 찾아온다면 몸을 움직여보자. 긴장한 목과 경직된 몸이 원인일지도 모른다. 시원하게 스트레칭하며 긴장과 함께 어지러운 생각을 털어버리면 머리가 한결 가벼워진다.
글 유혜인 사진 송인호 영상 홍경택
목과 어깨 긴장 풀기
1. 의자에 앉아 양손 포개어 가슴 가운데를 가볍게 누르고 턱을 하늘 위로 끌어 올린다.
2. 턱을 오른쪽 사선 위로 끌어 올린다. 왼쪽도 같은 방법으로 좌우 번갈아 천천히 반복한다.
3. 두 손 깍지 껴 하늘 위로 기지개를 켜고, 천천히 크게 원을 그리며 제자리로 돌아온다.
전신 긴장 풀기
1. 앉은 자세에서 의자 잡고 엉덩이를 들어 상체가 하체와 가까워지도록 하고, 잠시 목과 몸에서 힘을 뺀다.
2. 온몸의 힘을 빼 살살 흔들다가 등을 동그랗게 말아 올라온다.
3. 의자에 앉아 의자 뒤쪽을 잡고 두 무릎을 한쪽으로 쓰러뜨리며 몸을 비튼다. 양쪽 반복한다.
온몸 롤링&셰이킹
1. 두 무릎을 세워 앉고 뒤꿈치를 조금 들어 발끝을 세운다.
2. 등을 바닥에 대면서 반동을 이용해 두 발을 머리 뒤로 넘겼다가 1번 자세로 돌아온다.
3. 누워서 손과 발을 하늘 위로 들어 올린 뒤 손끝과 발끝의 힘을 빼고 털어준다.
아로마요가 대표 송다은
2010년부터 요가와 아로마테라피를 접목하여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 도서 『이너피스 요가』 시리즈를 저술하고, 병원과 지자체에서 마음 건강 돌봄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건강한 삶을 되찾을 수 있는 방법을 대중에게 알리기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