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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제안제도

공단 경영 전반에 대해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국민의 눈높이에서 제도와 서비스를 개선함으로써 국민이 공감하는 소통 경영을 실천하는 제도입니다.

접수기간   
연중 상시

제안자격   
전 국민(외국인 또는 재외국민 건강보험 가입자 및 피부양자 포함)

제안대상   
유익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발명, 개선, 연구 또는 고안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관련된 구체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

접수방법   
★ 공단 홈페이지: 국민과함께 > 국민참여 > 국민제안 > 국민제안 참여 > 국민제안 등록
★ The건강보험(어플): 고객센터 > 국민참여 > 국민제안 > 제안 등록하기
★ 팩스: 033-749-9526
★ 우편: [26464]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건강로 32(반곡동)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제안 담당자

작성내용   
별도 서식 없으나 하단 내용 필수 기재
★ 제안자 인적사항(성명,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및 이메일)
★ 제안 내용(현황 및 문제점, 개선방안, 기대효과)

결과안내   
채택 여부 30일 이내 결정

포 상   
★ 채택 포상(수시): 제안 채택 시 온누리상품권 5만원 지급
★ 우수국민제안 포상(연말): 채택 건(전년도 7월~해당연도 6월) 중 우수국민제안 16건 선정
(금/은/동/장려상, 이사장 표창 및 부상 최대 100만 원 이내 지급)

문 의   
공단 홈페이지 및 고객지원실 고객소통부 ☎ 033-736-4840

사보 <건강보험>
운영 안내

사보 <건강보험>은 2024년 8월호까지만 발간됩니다.
이후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운영 중인 온라인 채널(SNS 및 블로그 등)을 통해 다양한 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