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B

본문영역

컨텐츠 영역

NHIS STORY

NHIS NEWS

NHIS NEWS

  • ‘올해의 정부 혁신 유공기관’선정
    공단(이사장 김용익)은 12월 26일 행정안전부의 “행정정보 공동이용 활성화” 사업과 관련, 「4대보험 완납증명 자료연계시스템 구축」사례로 올해의 정부 혁신 유공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였다.
    또한, 공단은 ‘장애인 고용확대 및 사회참여 지원제도 운영 사례’와 ‘백혈병환자 치료제 공급중단 문제해결 사례’를 발표하여 인사혁신처가 주최한 「2018년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와 「2018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각각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김용익 이사장은 “앞으로도 우리 공단은 전국민 건강을 책임지는 보험자로서,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이를 통하여 사회안전망 기능을 강화하는 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공공기관 최초, 4년 연속 ‘청렴도 1위’ 달성
    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18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공단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전 직원이 참여한 청렴실천단 운영, 익명신고 제도 강화, 지역공동체 등과의 연계·협력을 통한 청렴문화 공유에 주도적으로 노력해왔다. 김용익 이사장은 “전 임직원이 각자의 자리에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국민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은 것이며,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국민의 평생건강을 책임지는 공공기관으로서 국가청렴도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2018년도 우수 국민제안』 시상식 실시
    공단은 12월 21일, 우수국민제안 선정위원회의 엄격한 심의절차를 거쳐 『2018년 우수국민제안』 15건을 선정하여 포상하였다. 국민제안제도는 공단 경영에 대한 국민의 참여기회 확대와 양방향 소통으로 국민의 소리를 공단경영에 적극 반영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제도로써, 올해는 총 798건의 국민제안이 접수되어 그 중 ‘고객센터 콜백 서비스 개선’(송승희, 광주광역시) 등 건강보험 업무개선에 기여한 참신한 아이디어 15건을 선정하여 포상하였다.
  • 이웃돕기 성금 9,300만 원 기탁
    공단은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 ‘나눔경영’을 실천하고자 KBS 1TV “희망2019 나눔캠페인, 나눔으로 행복한 나라”를 통해 이웃돕기성금 9,3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한 성금은 공단 임직원들이 조성한 사회공헌기금으로 지역사회 단체 6곳에 지정 기부하여 저소득층 난방 연료 및 유아 분유 지원, 지역 경제 활성화 등에 다양하게 사용할 예정이다.
  • ‘행복글판’ 겨울편 설치
    공단은 새로운 계절을 맞아 삶의 희망과 행복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행복글판’ 겨울편을 원주 본사 외벽에 설치하였다. 이번 겨울 문안은 ‘네 하얀 생애 속에 뛰어들어 따스한 겨울이 되고 싶다’로 문정희 시인의 <겨울사랑>에서 발췌한 것이다. 공단 행복글판은 2017년부터 전 국민 대상으로 응모 받아 선정된 글귀와 이미지를 어우러지게 디자인하여 게시하고 있으며, 지역주민에게 희망과 용기, 사랑을 전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 서울지역본부 ‘소녀들의 아름다운 성장’ 지원
    공단 서울지역본부(본부장 진종오)는 12월 5일 서울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서울시 의약단체와 함께 기부금 1,500만 원을 굿네이버스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6개 서울지역 의약단체와 공단 서울지역본부 직원들이 조성하였고, 저소득 가정 청소년 여아 약 300여 명에게 6개월간의 위생용품 키트 및 심리정서 상담치료 지원, 멘토링 프로그램 진 행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 부산지역본부 사랑나눔 김장 담그기 행사 개최
    공단 부산지역본부(본부장 오동석)는 12월 6일 부산지역본부 대강당에서 부산권역 9개 지사 직원과 부산소비자단체협의회 회원 등 약 50명이 참여한 가운데 합동 ‘사랑나눔 김장 담그기 행사’를 실시했다. 소외계층에 대한 이웃사랑 실천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 담근 김장김치 약 500포기는 공단 자매결연 세대와 쪽방촌 거주민에게 전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