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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손 안의 M건강보험
지난 10월부터 제공되는 『M건강보험』 앱은 공단 홈페이지 사이버민원센터에서 제공하는 민원서비스 중 모바일로 가능한 서비스를 선정해 기존 인터넷 서비스망과 분리시켜서 모바일 서비스만을 위한 시스템을 재구축하고 보안을 강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주요 서비스로는 자격, 보험료 고지내역, 건강검진대상조회 등 25종의 조회 및 신청 민원서비스와 건강보험으로 진료받은 내용보기 및 신고하기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민들의 알 권리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총 25종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내년 중에 모바일을 이용한 고객제안/민원상담과 각종 증명서 팩스발급(자격확인서, 납부확인서) 등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에 있다.
| 공통 서비스  | 
							나의 민원조회, 자격사항, 건강보험증 재발급, 급여정지사항, 건강검진대상 및 결과조회, 미지급 환급금(본인부담금 환급금 신청, 본인부담상한액 초과금 신청, 기타징수금 과오납 환급금 신청, 급여해제 공단부담금 환급신청),진료받은 내용보기/신고회신내역, 사업장 자료제공 동의, 보장구 예약신청, 나의보장구 예약 | 
|---|---|
| 직장가입자 서비스  | 
							직장보험료 개인별 조회, 개인별 연말정산 내역조회 | 
| 지역가입자 서비스  | 
							보험료 부과내역, 보험료 고지납부현황, 이메일 고지·모바일 고지·고지서 송달지변경 신청, 보험료 고지서 재발급, 자동이체 신청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