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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공단 사칭 범죄 주의 안내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 또는 공단 직원을 사칭하여 다량의 물품을 구매하려고 하거나 금융상품 영업,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등의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공단 직원 사칭이 의심되는 경우 공단 대표전화(1577-1000) 및 홈페이지(www.nhis.or.kr) 지사 연락처를 통해 해당 사실을 반드시 확인하고, 이메일 등 열람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주요 사례>

○(물품구매) 납품업체 등에 위조된 신분증, 명함, 고유번호증, 사업자등록증, 구매확약서 등을 제시하며 물품(화분, 석재, 프린터 등) 구매계약 및 발주 시도
○(피싱메일) 공단을 사칭하며 ‘건강보험료체납내역 안내’라는 이메일 발송하여 납부확인 버튼을 누르면 피싱 페이지로 이동하게끔 유도
○(보이스피싱) 건강보험료를 환급해 준다며 주민등록번호 요구
○(금융상품 영업) 장기요양시설 등에 공단 고위 관계자라고 본인을 소개하며, 지인이 금융상품 소개차 해당 시설에 방문하겠다며 직원을 모아달라는 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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