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도 측정 및 부패방지 시책개요
구 분 | 청렴도 측정 | 부패방지 시책평가 |
---|---|---|
조사(평가)기관 | 국민권익위원회 | 국민권익위원회 |
조사(평가)시기 | 매년 8월 ~ 11월 | 매년 11월 |
조사(평가)방식 | 전화 및 이메일 설문조사 | 비계량 서면평가 |
조사(평가)내용 | 외부청렴도 : 업무별 청렴수준과 부패유발요인에 대한 외부고객의 경험과 인식 조사 | |
내부청렴도 : 공단 청렴문화수준, 부패방지제도 등 내부업무의 청렴수준에 대한 내부고객(공단직원)의 경험과 인식조사 | ||
정책고객평가 : 공공기관 업무관계자 및 분야별 전문가를 대상으로 공단업무의 청렴수준에 대한 경험과 인식조사 | ||
조사(평가)기준 | 5등급, 10점 만점 평가 | 5등급 평가 (매우우수,우수,보통,미흡,매우미흡) |
조사결과
구 분 | 점수 | ||||
---|---|---|---|---|---|
2020년 | 2019년 | 2018년 | 2017년 | 2016년 | |
종합청렴도 | 1등급 | 1등급 | 1등급 | 8.73 (2등급) |
8.91 (1등급) |
외부청렴도 | 1등급 | 2등급 | 1등급 | 8.97 | 9.17 |
내부청렴도 | 2등급 | 1등급 | 1등급 | 8.72 | 8.55 |
정책고객평가 | - | 2등급 | 2등급 | 8.32 | 8.75 |
부패방지 시책평가 | 1등급 | 3등급 | 1등급 | 면제 | 2등급 |
기준정보
공시주기 | 연1회 | ||
---|---|---|---|
작성기준일 | 2020.12.31. | 갱신예정일 | 2022.05.31. |
작성기준 |
|
Contact
담당부서 | 감사실 | 전화번호 | 033-736-1790 | 담당자 | 신성필 |
---|---|---|---|---|---|
이메일 | 011043@nhis.or.kr | 비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