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체크)카드 납부 시 입력된 정보가 카드사가 보유한 정보와 일치하는지 확인하기 위하여

카드비밀번호(앞2자리) 옆의 <카드인증정상여부확인(필수)> 버튼을 누르셔야 합니다.

 

카드정보 입력 화면

 

공단은 신용카드 정보를 보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입력하신 내용은 해당 카드사로 전송되며

그에 대한 오류메시지 역시 카드사에서 발송을 합니다.

 

1. 카드 비밀번호 오류, 신분확인정보 오류인 경우 

   카드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 후 입력하시고, 

   카드정보가 정확한데도 오류메시지가 뜨는 경우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발급은행 코드 오류인 경우 카드사 선택이 잘못된 것입니다.

   카드사를 다시 확인해보시고,

   특히 카드명에 '비씨'가 들어있는 경우 비씨카드사를 선택하고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ex. 하나비씨카드인 경우 하나카드가 아니라 비씨카드를 선택)

 

3. <카드인증정상여부확인(필수)> 버튼을 눌렀을 때 빈 페이지가 나오거나,

    카드인증 정상 여부 확인 후에도 납부 버튼 클릭 시 인증을 하라는 메시지가 나올 경우

    <자주 묻는 질문 43, 44번> 항목을 보고 조치해보시고, 같은 증상이 지속될 경우

   고객센터(1577-1000)으로 전화하여 'IT상담원 연결'을 요청하셔서 PC 설정을 확인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