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렇지 않습니다. 콜센터에서 전화상담 중 다른 공단 소관 업무가
    문제되는
경우에는 콜센터 상담직원이 해당 공단의 콜센터로 직접
    연결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
되어 민원인이 해당 공단 콜센터에 
    다시 전화할 필요는 없습니다
.

(건강보험고객센터 ⇔ 연금공단 고객
센터, 건강보험 고객센터⇔근로복지공단 고객지원센터)

 
※ 다만, 공단 지사로 전화한 경우에는 다른 공단으로 전환은 안됩니다.

  ※ 3개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국민건강보험공단 :1577-1000
       국민연금공단 :1355  
       근로복지공단 : 1588-0075